브랜드 인지도/고려도/매출 맞춤 유튜브 전략
안녕하세요!
AMPM의 이한나 AE입니다!
오늘은 브랜딩 유튜브 광고 전략에 대해 자세하게 다뤄볼까 해요.
인지도-고려도-매출 단계에 따른 전략들을 나눠보았으니까요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들어가봅시다!
1)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
(1)CPM 마스트헤드
유튜브 홈 최상단 위치에 광고를 위치시키는 CPM 마스트헤드는
유튜브를 이용하는 사람에게 무조건 한 번은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노출량과 주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영상의 썸네일과 제목, 설명문구로 클릭 유도를 통해 자사몰로 방문을 이끌 수 있습니다.
(2) 범퍼애드
6초 이하의 짧은 광고로 스킵할 수 없다는 것이 큰 특징인 광고입니다.
짧지만 핵심을 담은 광고를 건너뛸 수 없이 전체 다 보여준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CPM 과금 방식으로 다른 노출형 광고에 비해서는 저렴한 단가라는 이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3) 트루뷰포리치(Trueview for reach)
6초 광고인 '범퍼애드'와 건너뛰기가 가능한 '인스트림' 광고를 결합시킨 광고로,
영상 길이에는 제약이 없지만 15~20초 영상 길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CPM 과금 방식으로 노출 자체의 목적을 가져, 도달율을 높이는 데 탁월한 광고 상품입니다.
-짧아도 광고 건너뛰기 버튼이 생기고 노출빈도는 높다는 점이 특징
= 브랜드 인지도 상승 전략
-브랜딩 초반 잠재고객을 형성하는 단계입니다.
최대한 넓은 범위에 도달시키는 것이 목표이기에
CPM 마스트헤브, 범퍼애드, 트루뷰포리치와 같이 노출량과 도달량이 많은 광고를 이용하심을 추천~!
2) 브랜드 고려도 전략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했다면 이제는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고려도 전략에서는 CPV 광고 포맷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는데
브랜드 스토리를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고객의 선호와 고려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인스트림 광고(트루뷰 인스트림)
브랜드 인지도에서는 최대한 많은 노출을 목적으로 했다면
고려도에서는 CPV 과금 형태인 트루뷰를 활용해야합니다.
진정한 조회를 유도하여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영상을 조회하고 반응하도록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죠.
여기에 인스트림 광고는 조회 당 과금 방식으로 조회한 유저들에게 과금을 하는 매우 합리적인 광고입니다.
관심이 없어 건너뛰기하거나 이탈한 유저들에게는 과금되지 않기 때문에
많이 선호하시는 방식입니다.
WHEN?
인지도는 있으나 핵심 메시지 전달이 필요할 때
진짜 조회를 유도하면서 유저 고려도 상승 도모가 필요할 때
사용하시기에 탁월한 광고입니다.
(2) 인피드 동영상 광고 (트루뷰 비디오 디스커버리)
인피드 동영상 광고는 명확하게 영상을 시청할 의도가 있는 유저들이
썸네일/ 텍스트를 클릭하여 유입되기 때문에 관여도가 높은 유저들이 직접 채널에 유입되는 형태입니다.
즉, 인피드 동영상 광고를 클릭할 경우 내 채널에서 영상이 플레이되는 형태로
광고 반응 유저들을 브랜드 채널로 끌어올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WHEN?
관여도가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 유입시키고 싶을 때
유튜브 채널 활성화 시키고 싶을 때
유튜브 다양한 지면 노출로 노출과 조회수를 동시에 얻고자 할 때
적합한 광고 유형입니다.
= 브랜드 고려도 전략
반응도를 보인 유저를 기반으로 해당 유저들이 어떤 지면과 주제에 관심있는지 파악하고
브랜드 관심 유저들이 위치해있을 법한 지면에 노출시키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맨 앞에 노출시켜 강제적으로 보아야 하지만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텍스트/썸네일을 클릭한 사람들을 브랜드 채널로 끌어올 수 있는
인피드 동영상 광고를
활용하시면 사람들의 자발적인 액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브랜드 매출 증대를 위한 전략
인지도와 고려도 단계에서는 많은 사람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웹사이트로 유도했다면
이제는 매출을 올릴 시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비즈니스 및 상품을 지속적으로 노출하고
특가찬스, 할인 중, 구매하기 등 유저의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방안을 세울 때입니다.
(1) 비디오 액션 캠페인
전환 높은 시청자에게 유튜브 모든 페이지에서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의 상품입니다.
광고 영상 하단에 다양한 제품을 노출시킬 수 있고, 사이트 링크를 추가해 할인같은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또 앱 립딩킹이라는 기능으로 앱 내 상세페이지로 이동시킬 수 있는 유형입니다.
(2) 유튜브 디스커버리
이미지와 텍스트로 표현되는 상품으로,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주가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시킵니다.
광고 노출 지면의 안정성과 정교한 타겟팅, 값이 저렴하다는 점으로
많은 광고주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 브랜드 매출 올리는 전략
-잠재고객 타겟팅 방식으로 리타겟팅을 통해 매출 상승을 도모해야 합니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거나 영상 시청 이력있는 사람들을 타겟팅하기 때문에
목표 전환율을 가장 효율적으로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브랜딩에 따른 유튜브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최대한 핵심만 넣으려다보니 모든 내용을 담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더 재미있는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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