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 이 글 하나로 한방에 해결하세요

작성자 최형규
작성일 2023.12.08
조회수 874


  • 네이버, 카카오 등 수많은 매체 안에서 블로그 체험단 또는
  • 기자단을 해보고 싶다는 등의  바이럴 광고에 대한 문의는 정~~말 늘 끊이지 않습니다


  • 광고 매체가 다양해지고 타겟팅도 정교해졌음에도 불구하고
  • 아직까지도 바이럴 마케팅은 너무나도 효과적인 마케팅 중 하나 입니다



  • 그렇다면 이 바이럴 뜻은 뭘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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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이럴의 뜻은 바이러스가 전염되듯이 소비자들 사이에 소문을 타고
  • 물건에 대한 홍보성 정보가 끊임없이 전달되도록 하는 입소문 마케팅 기법입니다 


  • 그런데 요즘에 정말 논란이 많이 있습니다.
  • 블로그는 그냥 다 광고인 것 같은 느낌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 포스팅 된 글 맨 마지막을 보면 이글은 000 업체에게
  • 제품을 제공 받아 쓴 리뷰 라고 적혀 있기도 하고 
  • 체험단은 서포터즈 개념으로 무작위로 아무나 소정의 금액만
  • 제공하면 다 해준다는 논란거리가 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럴마케팅을 왜 끊임없이 하려고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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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이럴 마케팅이 가장 무서운 점은 리뷰가 많이 쌓여서
  • 블로그나 SNS를 통해서 우리 브랜드의 이야기가 여러 공간에서
  • 노출이 된다면 광고인 줄 알더라도 소비자들도
  • 그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고 구매전환도 잘 이루어지게 됩니다. 


  • 또한 바이럴이 성공하면 소비자들이 스스로 콘텐츠를 생성하여
  • 우리 브랜드를 노출 시켜주며 광고주는 따로 광고비를
  • 사용하지 않아도 광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바이럴의 기본 개념을 살펴보았다면
  • 딱 3가지 바이럴 성공 핵심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 그 첫 번째 키워드 발굴과  적재적소에 키워드 노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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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의 고객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키워드 발굴과
  • 적재적소에 우리 브랜드의 콘텐츠가 제대로 노출이 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 맛집키워드로 우리 음식점을 홍보하고 싶다고 하시면
  • 맛집전문 블로거들의 업로드로 노출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 이렇듯 잠재 고객들이 많이 찾을 만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적재적소에
  • 우리의 다양한 콘텐츠를 어떻게 노출 시킬 것인지 고민하시고 접근 하셔야 합니다






  • 두 번째는 투명하고 올바른 정보 전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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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조건 칭찬하는 글을 많이 작성하라는 말이 아니라
  • 부정적인 글이어도 소비자들이 진심으로 작성한 내용이 더 효과적입니다.

  • 실제로 소비자들은 평점이 낮더라도 다양한 내용의
  • 리뷰 갯수가 많은 상품을 더 선호합니다.


  • 또한 좋은 내용만 작성하다가 맨 마지막 글에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 작성되었다는 글 같은 형식이 있더라도, 제품에 대한 정보에 대한 내용이
  • 투명하고 정보 자체가 명확하다면 신뢰를 잃는 경우는 없겠죠!

  • 이처럼 과장되지 않고 투명하게 노출되는 것이 더 신뢰도를 줄 수 있습니다.






  • 마지막 세 번째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먼저 준비하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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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 숙련된 마케터의 도움을 받더라도 구매까지 이어지기는 어렵습니다.


  • 그래서 퀄리티가 있는 제품과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을 때 이럴을 포함한
  • 여러 마케팅을 통해 홍보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자, 지금까지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3가지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이 내용들을 꼭 적용하셔서 보다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에게 문의해주시면 빠르게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 AMPM Global 최형규 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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