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200% 활용하는 법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12.08
조회수 2582

네이버 검색광고는 한국의 주요 포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로 마케터라면, 광고주라면 가장 기본적으로 경험할 광고입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효과 분석 

키워드 기반 광고 
클릭당 광고비 지불
입찰 시스템     
네이버는 다양한 광고 성과 분석 도구를 제공하여 광고주가 광고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합니다. 클릭률(CTR), 전환율, 광고 품질 점수 등을 통해 광고 효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자사의 광고가 특정 키워드로 검색될 때 나타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특정 관심사나 요구에 따라 노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가 클릭되었을 때 비용이 발생하는 클릭당 광고비(CPC)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는 광고주가 실제로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에 대해서만 비용을 부담하게 됩니다.


광고주들은 특정 키워드에 대한 광고 노출권을 입찰을 통해 경쟁합니다. 입찰가와 품질 점수 등이 고려되어 광고의 노출 순서가 결정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광고주들은 타겟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노출되며, 검색 행동에 기반한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가진 네이버검색광고 중 단연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파워 링크" 광고 인데요 



파워 링크 얼마나 활용하고 계신가요?



"침대" 를 구매하기 위해 검색을 했을 때 


      







당신에게 이런 광고가 두 가지 떴다면 어떤 광고를

선택하실 건가요?










좌측 상품이시각적으로 확실히 인식될 뿐더러 구매 전에 구매를 했을 때

제공되는 사은품, 네이버페이 포인트, 무료 배송 서비스와 같은


혜택들이 보이는 상품을 선택하시겠죠?



어떻게 파느냐에 따라 같은 상품과 같은 가격을 가지고도 성공과 실패가 나뉘게 됩니다.



파워링크를 사용하고 있다면 '무료' 로 꾸밀 수 있는 "확장 소재"

낭비하시지 말고 적극 활용하셔서 광고 효과를 200% 보시기를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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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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