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스마트스토어에서도 메타 구매전환, 추적 됩니다!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광고전략제안2팀 우지현 AE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를 자사몰로 이용하시는 광고주 분들께
아주 희소식이 있어 전달 드리려 합니다. :)
그동안 메타에 광고를 돌리셨던 분들은
'전환추적'을 위해 기본적으로 픽셀을 심어두고
데이터 지표를 살펴보셨을 텐데요.
아쉽게도 스마트스토어에는
픽셀을 설치할 수 없어 메타에서의
구체적인 전환추적이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1월 4일 일자로
네이버에서 이 문제를 해결할
AI 매니저 서비스를 출시한 겁니다.
네이버는 이 서비스에 대해 웹페이지에서 이렇게 설명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구매 전환을 추적하는 특수 도메인을 발급,
고객 행동을 대신 추적하는 픽셀샵으로부터 데이터가 연동되기 때문에
메타 광고 시스템상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즉 이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는 광고주 분들은
메타 광고가 픽셀에 자동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기존에 트래픽 광고만 하던 것을 넘어
전환 광고를 돌릴 수 있게 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전환 광고는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을 것 같은' 이들을 추적해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효율 면에서
매우 탁월한 광고입니다.
접근성 면이 우수한 스마트스토어를
자사몰 웹페이지로 사용하시던 광고주 분들이
해당 서비스를 통해 메타의 전환 광고까지 실행하시게 된다면
기존보다 훨씬 유리한 성과를 내실 수 있는 것이죠!
네이버는 이 서비스의 구독료 체계를
스마트스토어 등급 기준으로 두고 있는데요.
신생업체의 경우 가장 저렴한 약 3만 원대,
프리미엄이나 플래티넘 등급의 업체는 약 9만 원대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의 경우
출시 시점인 현재 구독할 경우 평생 25% 할인 프로모션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측에서도 서비스에 대해
최대한 많은 이용자를 모집하기 위한
강수를 둔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 전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을 베타 오픈한 데 이어
네이버가 업계의 흐름을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는 만큼
실제 사용 후기는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그럼, 오늘 전달 드린 소식 말고도
마케팅 전략 쪽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하단의 연락처나 인사이드 프로필 통해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전략2팀 우지현 AE
02-6049-4496 / wjh93@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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