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광고 효과 좋은걸?

작성자 안준형
작성일 2024.01.08
조회수 1623

세상에는 다양한 광고가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동영상 광고의 효과는 그중에서도 광고 효과가 높은 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저와 함께 알아보실까요?


동영상 광고 효과

동영상 광고 회사인 VidMob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동영상 광고가 정적인 광고보다 판매율이 48% 더 높다고 합니다. 

수치로 생각해 봐도 정말 압도적인 효과라고 할 수 있죠!

일반적인 광고 보다 동영상 광고의 효과가 매우 높고 기억에도 잘 남아 전환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지나가면서 스치듯이 본 광고보다 유튜브 시청 도중 접하게 된 동영상 광고가 더 잘 기억에 남으실 텐데요! 과거 TV 광고나 근자의 유튜브, 숏폼 광고들 중에서도 기억에 잘 남는 광고 자체가 유명세를 타는 경우가 종종 있었죠!

이런 동영상 광고들도 그 형태와 노출 위치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고 합니다.



<실험 자극물 구성과 인지정서반응 관련 뇌 영역(EEG채널)> 출처: UNIST


중간광고가 더 잘 기억에 남는다?

여러분들 모두 TV 혹은 유튜브를 시청하던 도중 중간광고를 본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중간광고들이 오히려 더 기억에 잘 남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UNIST 바이오메디컬공학과 연구진에 따르면 중간광고에 대한 부정적 감정이 기억의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콘텐츠의 흐름을 끊는 중간광고가 시청자의 부정적 감정을 야기하고 이러한 부정적 감정과 함께 기억되는 중간광고가 영상 전후로 송출되는 광고보다 더 뇌리에 박혀 광고 효과를 높인다고 하는데요!

부정적 감정이 오히려 광고를 더 기억에 남게 되는 원인이라고 하니 재밌는 연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동영상 광고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적인 광고보다 효과가 훨씬 뛰어나기도 하고 노출 위치와 시간대에 따라서 각인도 더 잘 된다고 하니 광고효과 하나만큼은 정말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환으로 이어질 확률이 더 높고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사람을 뇌리에 각인되어 브랜드를 홍보하는 효과로 이어질 수도 있죠.

이렇게 효과 좋은 동영상 광고! 여러분들도 진행해 보시거나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트렌드에 발맞춰 가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동영상 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시거나 오늘 내용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AMPM글로벌 안준형AE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indy119@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