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 업종 마케팅 비법! STEP.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업종별 문제점 집중 분석 4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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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뷰티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객단가 높은 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여성용 속옷을 판매 중인 광고주 분의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을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 KPI : 노출량 증대 및 브랜딩
** 월예산 : 600,000원 (4월 말부터 예산 확장 예정)
*** 집행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Meta, ADN (네트워크 배너)
**** 운영 : 대행사
우선 해당 계정을 이관하였으나, 기존 데이터가 거의 없는 상태라
광고주 분의 현 광고 집행 상황을 파악 후 명확한 KPI를 설립하고 앞으로의 운영 계획을 논의하였습니다.
*메타와 ADN은 아직 집행 전으로, 현재는 네이버 검색광고만 운영 중입니다.
1. 이전 운영 데이터 분석
네이버 검색광고만 광고 대행사와 함께 집행 중인 현황이었습니다.
광고를 라이브한지 얼마 되지 않아 정확한 데이터가 없고, 아직 명확한 광고 예산이나 KPI 등의 체계와 전략이 잡히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2. 문제점 개선 방안 및 성과개선
A. 전체적인 문제점
- 신규 브랜드인 만큼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가 없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었습니다.
- 스마트스토어가 아닌 자사몰로 검색광고 집행 중이나 프리미엄 로그 분석, 자동 추적 URL파라미터조차 사용하고 있지 않아 구매 전환 추적을 위해 해당 부분 설정이 요구됩니다.
- 구체적인 계획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매주 경쟁사가 홈쇼핑 광고를 집행할 때, 무작위로 일 예산을 변경하고 입찰가를 변경하여 소진액 관리가 잘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 노출과 브랜딩을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길 희망하시나 아직 노출량이 미비하여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편입니다.
B. 노출량 증대
- 제품들을 PC, MO나눠서 광고 집행 중이시며 별다른 키워드 확장 없이 입찰가 100원-200원대로 고정 등록 되어 있었습니다.
- 이는여성 속옷 제품 평균 입찰가에는 한참 못미치는 입찰가로, 광고 노출이 일 50건 미만입니다. 노출량 증대를 원하심에도 불구하고 제대로된 노출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발생하는 일 클릭수도 평균 3건 정도로, 전환이 일어나기엔 너무 모수가 적습니다.
>>따라서, 메인 혹은 주력으로 밀고 가고 싶은 제품들의 입찰가를 상향시켜 노출과 클릭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C. 구매 전환수 증대
- 하루에 일어나는 평균 노출수와 클릭수가 적어 아직까지 구매전환이 전혀 일어나지 않고 있습니다.
>> B에 따라 노출과 클릭을 증대시킨 후, 전환수까지 함께 증가시키기 위해 상품 노출명, 확장소재, 노출 이미지, 카테고리 설정, 소비자 맞춤 타겟팅 등을 활용하여 구매 전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유도하겠습니다.
D. 예산 관리
- 타사에서 홈쇼핑 라이브를 진행할 때 무조건 1-3위 노출을 진행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계획 없이 우선 상순위 노출을 진행하여 일예산 관리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 타사의 라이브 시간대 및 주 횟수를 미리 계획하고 홈쇼핑용 캠페인을 생성하여 기존 라이브 진행 되고 있는 광고는 유지하되, 홈쇼핑 기간 동안은 일정 금액만 소진될 수 있도록 예산 관리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주 횟수와 시간대를 설정하고 주예산을 관리함으로써 정해주신 월예산 내에서 체계적으로 광고비가 소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전략을 통해 어떻게 성과가 개선되었는지가 궁금하실텐데요,
다음 시간에는 해당 내용들을 토대로 직접 성과를 개선시킨사례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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