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GA4 개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데이터 분석
하기 위함입니다!
광고를 집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데이터입니다!
광고를 집행하는데 있어 어디서 효율이 나오는지?
어떤 소재가 반응이 좋은지?
유저들이 어디서 유입이 되는지 알아야 광고 집행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있고
성과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아무런 데이터 없이 남들이 이렇게 하니까 저렇게 하면 잘 되겠지?
하면 안됩니다!
그래서
누가 우리 웹 사이트를 방문했고 가장 많이 흥미를 가진 포인트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웹 분석이 가장 중요하죠
그렇다면
웹 분석이란 무엇일까요?
웹사이트 이용 현황을 이해하고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 하기 위해
웹 데이터를 측정, 수집, 분석 및 보고하는 것을 말합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어떤 사용자들이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하는지 (잠재 고객에 관한 정보),
어떤 경로를 통해서 방문하는지 (유입 출처에 관한 정보),
웹사이트에 도착한 후 어떤 행동을 보이는지 (방문 형태에 관한 정보)
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마케팅 채널 별 효과와 방문자의 웹사이트 경험을 개선하고
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데 활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모든 데이터를 한번에 모아 분석하면 가시적으로나 전체적인 광고 성과를 분석하기 편합니다.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웹 분석 서비스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모든 데이터 지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해야하는 이유! 장점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무료 서비스
속성당 월간 1,000만 조회수라는 무료 서비스 용량 한도가 있기는 하지만
대다수 사업자들은 도달하기 힘들 만큼 충분히 많은 용량에 해당합니다.
많은 기능
무료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제공하는 기능은 에이스카운터, 로거 등
국내 유료 웹로그분석 서비스 못지 않습니다.
(GA 기능에 대해서는 앞으로 차근차근 다룰 예정입니다!)
다양한 목표설정 기능과 향상된 전자상거래 기능, 이벤트 설정과 세그먼트 등의
기능은 국내 유료 솔루션도 제공하지 못하는 깊이 있는 분석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측정 기준과 측정 항목을 조합하여 원하는 맞춤 보고서 기능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기본 세팅으로 고효율
전문가 수준의 세팅이 아닌 기본 스크립트 설치 만으로도
우리의 잠재고객에 관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통해 의외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대로 세팅을 해 놓으면 언제라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란 무엇이고 왜 활용 해야하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MPM GLOBAL 김희원AE
유선전화 : 02 6049 4169
이메일 : kho0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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