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브랜딩, 이렇게만 하세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업종별 문제점 집중 분석 5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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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뷰티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객단가 높은 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기초화장품을 판매 하는 뷰티 업종의 브랜딩 성과 개선 방안과 제안 내용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 KPI : 브랜딩을 높여 자사명을 통한 구매 전환 매출액 상승
** 월예산 : 약 10,000,000원
*** 집행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Meta
**** 운영 : AMPM글로벌
우선 해당 브랜드에서 자사명에 의한 구매전환이 매월 꾸준히 일어나고는 있으나, 꾸준한 성장을 위해
브랜딩을 강화하고자 하는 KPI를 가지고 광고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1. 문제점 분석
Meta, 브랜드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와 네이버 검색광고는 SA 영역으로 소비자가 직접 찾아가야만 자사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사 브랜딩을 위한 마케팅으로는 Meta와 서포터즈(바이럴) 외에는 자사를 모르는 잠재고객들에게 자사를 충분히 노출시키기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입니다.
2. 개선방안 제안
A. 매체 확장
- 지금 운영 중인 매체들 만으로는 자사를 노출시키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노출량을 증대시켜야합니다.
- 잠재고객들을 대상으로 소비자들이 광고에 피로도를 느끼지 않을 빈도로 자사 광고를 집중적으로 노출시킵니다.
- 특정 소구점을 가진 소재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광고를 노출 시킬 경우 직접적인 구매전환이 바로 일어나거나,
또 소비자에게 자사의 이미지가 인식되고 다음에 소비자가 필요를 느낄 때 자사를 직접 검색하여 유입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이러한 전략을 활용하기 위해 네트워크 배너(DA)로의 매체 확장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 SNS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뉴스 기사를 읽거나, 검색을 할 때 주변을 따라다니는 배너 소재들은 소비자에게 꾸준히 브랜드를 인식시켜주기에 효과적입니다.
-> 이를 통해 자사를 잠재고객들에게 인지시키고, 소비자가 자사를 네이버에 검색하였을 때 브랜드 검색광고를 통해 유입시킬 수 있다면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 추천하는 DA매체는 GDN입니다. GDN은 가장 많은 제휴사(약 200만 곳)을 보유하고 있고 자사는 Meta에서 영상/이미지 소재를 함께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유튜브 숏폼과 배너를 함께 활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자사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자사명을 통한 구매 전환 매출액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전략을 통해 어떻게 성과가 개선되었는지가 궁금하실텐데요,
다음 시간에는 해당 내용들을 토대로 직접 성과를 개선시킨사례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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