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웨어 브랜드의 성과 개선 방안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짐웨어 브랜드의 광고를 제가 직접 진행하며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했던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브랜드의 경우 운동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에게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고, 브랜딩이 되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체 : 메타
스펜딩 월 1,500만원
업종 : 짐 웨어
KPI : 매출 볼륨 증대 및 로아스 상승
다음으로 제가 분석한 해당 브랜드 광고의 문제점입니다.
사실 브랜딩이 잘 된 업체인 만큼 매출과 로아스가 다른 업체에 비해 매우 잘 나오는 편이었지만
문제점을 해결했을 때 더욱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문제점]
1. 기존 담당자의 세팅 오류
: 기존 담당자님께서 세팅하셨던 광고들에
랜딩 페이지 오류 / 삭제된 제품 등의 오류가 많이 발견되어
전반적으로 오류의 수정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2. 소재 A/B 테스트 미비
: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이미 브랜딩이 잘 되어 있는 브랜드라
광고의 전반적으로 성과가 잘 나오고 있다보니
소재들 별 효율의 체크가 미비한 상황이었습니다.
3. 한정된 캠페인 및 광고 형태의 운영
: 기존에는 게시물 홍보하기를 통해 다수의 광고를 진행하고 계셨으며,
컬렉션 광고 형태의 집행을 원하셨으나 방법을 모르셔서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4. 브랜딩 중점 소재 운영
: 지금까지 운영했던 광고 소재를 보면 브랜딩 목적의 소재가 대부분이었고,
실제로 판매를 유도할 만한 소재는 한번도 테스트 해보신 적이 없으셔서
KPI인 매출 증대 및 로아스 상승을 위해 판매 유도형 소재 테스트도 필요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점을 기반으로 제가 개선했던 방법과 실제 성과 개선 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선 방안]
1. 기존 세팅의 오류 해결
: 기존에 세팅되어 있던 광고에는 소재가 이상하게 잘려 있거나,
랜딩페이지 오류, 상품 삭제, 시즌에 맞지 않는 문구 등의 다양한 오류가 존재해서
이러한 오류들을 빠르게 파악하고, 모두 수정하였습니다.
2. 소재 별 효율 체크 후 ON/OFF
: 물론 해당 브랜드의 경우 매출/로아스가 매우 잘 나오고 있었지만
소재별로 효율의 차이가 있었기 때문에 로아스가 비교적 낮은 소재들을
OFF하거나 따로 빼서 소재 테스트를 진행한 뒤 성과 소재에 집중하여 운영하였습니다.
3. 게시물 홍보하기 OFF / 광고 형태 추가
: 기존에 운영되던 다수의 게시물 홍보하기의 경우
성과 측정이나 정밀한 타겟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모두 OFF 처리하고,
트래픽 광고를 새롭게 세팅하여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컬렉션 광고 형태를 새롭게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을 위해 광고 세팅을 수정한 결과
광고를 함께 한지 오랜 시간이 지나진 않았지만
광고 진행 전 ROAS 2,683% -> 3,457%로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앞으로 진행하면서 기존 광고 세팅을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여 실행함으로써
현재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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