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분들! 광고하시려면 꼭 아셔야하는 마케팅용어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4.04
조회수 524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고할 때 꼭꼭꼭! 알고 있어야 하는 마케팅 기본 용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우선 배너광고에 필요한 용어들에 대해서 말씀드릴건데요,



1. CPM(Cost Per Mille)


CPM은 Cost Per Mille의 약자로, 1,000회 노출당 과금하는 단위입니다. 즉,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CPM은 주로 배너 광고나 동영상 광고에 사용됩니다.


 


2. CPC(Cost Per Click)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당 과금하는 단위입니다. 즉,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CPC는 주로 검색 광고나 리타겟팅 광고에 사용됩니다.


 


3. CPA(Cost Per Action)


CPA는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전환당 과금하는 단위입니다. 즉, 광고를 통해 특정 행동을 유도했을 때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CPA는 주로 회원 가입, 구매, 문의 등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광고에 사용됩니다.


 


4. CPI(Cost Per Install)


CPI는 Cost Per Install의 약자로, 설치당 과금하는 단위입니다. 즉, 광고를 통해 앱을 설치했을 때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CPI는 주로 모바일 앱 광고에 사용됩니다.


 


5. CPE(Cost Per Engagement)


CPE는 Cost Per Engagement의 약자로, 참여당 과금하는 단위입니다. 즉, 광고를 통해 특정 콘텐츠를 시청하거나, 광고를 통해 특정 페이지를 방문했을 때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CPE는 주로 동영상 광고나 리타겟팅 광고에 사용됩니다.



광고 노출 횟수를 늘리고 싶다면 CPM을 선택합니다.

광고 클릭을 유도하고 싶다면 CPC를 선택합니다.

특정 행동을 유도하고 싶다면 CPA를 선택합니다.

앱 설치를 유도하고 싶다면 CPI를 선택합니다.


특정 콘텐츠를 시청하거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싶다면 CPE를 선택합니다.

또한, 광고의 예산도 고려해야 합니다.


CPM은 CPC에 비해 광고비가 저렴한 편이지만, 광고 클릭으로 이어지는 비율은 낮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의 타겟 고객층이 광고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경우 CPM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CPC는 CPM에 비해 광고비가 비싼 편이지만, 광고 클릭으로 이어지는 비율이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의 타겟 고객층이 광고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낮지만,


광고 클릭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경우 CPC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단위를 선택할 때는 광고의 목적, 타겟 고객층, 예산을 고려하여


적절한 단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오늘은 배너광고를 하실때 알아두면 좋은 용어에 대한 설명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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