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에서 가장 중요한 것!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4.18
조회수 39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장연우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주제는[GFA]입니다.


해당광고를 말하기 전에 주제와

비슷하지만 비교적 다른 성향을 띄고있는 것에 대하여

먼저 설명해보겠습니다.


하단에 보이는 배너광고들은

하루 중 최적의 시간대를 선택해 집행하는 타임보드,

로그인 빈도가 높은 점을 이용해 이 영역 하단에 위치한 롤링보드입니다.

외에도 모바일에서는 스페셜DA등이 있는데

이들은 모두 보장형배너광고입니다.


 





반면 

네이버의 곳곳에서

콘텐츠 사이사이에 광고를 발견하실 수 있는

상단 이미지 등의 광고는

네이버유저들을 모두 겨냥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재고객들을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고,

뉴스, 카페, 블로그와 같이

특수분야에 관심있는 타게층을 노리기 더 쉽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메인, 스마트 채널, 밴드 등에도

노출이 가능하며,

게재 위치도 메인과 서브를 나누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세팅법은 다음과 같이

성별, 타겟나이대, 지역을 포함하여

상세타겟으로는 카테고리별

타게층을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배너광고인 네이버 GFA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


바로 '소재테스트'입니다. 

많은 소재들을 테스트해보고

소비자들이 어떤 것에 이 제품을 더 끌려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결국 이 소재싸움이 GFA의 성과를

좌지우지하는 것인데요.


이유는 배너의 형식으로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방식이라,

사람들의 시선이 어떤 소재에 머무는지

한번에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혹시 소재만드는 중

어려움이 있거나,

귀찮은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한

공식대행사들에게 맡겨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GFA를 운영하려고 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하단 마케터정보를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광고퍼포먼스 4팀 장연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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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 분석과 시장 이해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자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어야, 키워드 전략을 구축할 때 가장 중요한 메인키워드를 분류하고
그에 따른 세부키워드 전략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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