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에서 가장 중요한 것!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장연우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주제는[GFA]입니다.
해당광고를 말하기 전에 주제와
비슷하지만 비교적 다른 성향을 띄고있는 것에 대하여
먼저 설명해보겠습니다.
하단에 보이는 배너광고들은
하루 중 최적의 시간대를 선택해 집행하는 타임보드,
로그인 빈도가 높은 점을 이용해 이 영역 하단에 위치한 롤링보드입니다.
외에도 모바일에서는 스페셜DA등이 있는데
이들은 모두 보장형배너광고입니다.
반면
네이버의 곳곳에서
콘텐츠 사이사이에 광고를 발견하실 수 있는
상단 이미지 등의 광고는
네이버유저들을 모두 겨냥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재고객들을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고,
뉴스, 카페, 블로그와 같이
특수분야에 관심있는 타게층을 노리기 더 쉽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메인, 스마트 채널, 밴드 등에도
노출이 가능하며,
게재 위치도 메인과 서브를 나누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세팅법은 다음과 같이
성별, 타겟나이대, 지역을 포함하여
상세타겟으로는 카테고리별로
타게층을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배너광고인 네이버 GFA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
바로 '소재테스트'입니다.
많은 소재들을 테스트해보고
소비자들이 어떤 것에 이 제품을 더 끌려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결국 이 소재싸움이 GFA의 성과를
좌지우지하는 것인데요.
이유는 배너의 형식으로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방식이라,
사람들의 시선이 어떤 소재에 머무는지
한번에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혹시 소재만드는 중
어려움이 있거나,
귀찮은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한
공식대행사들에게 맡겨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GFA를 운영하려고 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하단 마케터정보를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광고퍼포먼스 4팀 장연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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