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품질지수가 높으면 뭐가 좋을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선관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품질지수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주제로 가져와봤는데요.
품질지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봅시다.
네이버 품질지수란?
품질지수는
‘내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해서 얼마나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가’
를 나타낸 것으로,
품질지수를 통해 내 광고의 상대적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네이버
네이버 광고에서는 품질지수를 7단계로 분류하여 막대의 형태로 보여 줍니다.
품질지수 막대의 개수는 전반적인 내 광고의 전반적인 품질 상태를 나타냅니다.
그렇다면 품질지수가 높으면 무엇이 좋을까요?
품질지수가 높아지면 아래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노출순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 순위는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따라서 동일한 입찰가로 입찰한 광고 중에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가 낮은 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광고비로 높은 노출 순위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광고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비, 즉 실제 광고 클릭 비용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됩니다.
이 과정에서 품질지수가 높을수록 실제 지불하는 광고비가 낮아지도록 하는 산정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신뢰도 높은 광고에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함입니다.
이렇게 광고에 유리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품질지수를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품질지수를 높이기 위해선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하는 연관성이 높은 광고일수록
품질지수가 높아질 수 있는데요.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컨텐츠
광고의 제목과 내용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제품 썸네일 등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관리
광고에 사용되는 키워드를 알맞게 선택하고
제품과 관련성을 높일 수 있는 키워드를 선택하고
불필요한 키워드를 재외하며 정확한 타켓팅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 지역 및 타켓팅 설정
광고를 노출시킬 대상 지역 및 타겟팅 설정을 신중하게 검토하세요.
정확한 대상층을 설정함으로써 더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광고 예산 관리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광고 성과를 모니터링하여 광고 예산을 최적화하세요.
예산을 더 효율적으로 할당하고 광고의 성과를 개선함으로써 품질지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품질지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검색 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한 목적이 무엇일지 고민한 뒤에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소재를 작성하고,
최종 연결 페이지에서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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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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