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월예산 500만원 이하만 보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 입니다.
광고를 집행하실 때,
한정된 예산에서 제대로 된 마케팅이 가능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꽤 많이들 하실겁니다.
왜냐하면, 광고비를 보통 천단위는 해야 원하시는 원하시는
의미 있는 노출과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마케팅을 어떻게 집행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해결 방안에 대해 들고 왔습니다 :)
A. 마케팅 효율성: 세일즈와 브랜딩
i. 단-장기 시계열을 고려, 장기 브랜드 빌딩 소재와 단기 퍼포먼스 소재 구성
즉시 매출을 유도하기 위한 ‘단기 퍼포먼스 소재’와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도움되는 ‘장기 브랜드 빌딩 소재’로
나누어 구성하였습니다.
실제로 세일즈 촉진을 위한 소재와 브랜드 빌딩에 초점이 맞춰진 소재의 성과를 비교해보면,
세일즈 촉진에 초점이 맞춰진 소재는 잠깐의 매출 증대는 가능할지언정 큰 폭의 매출 증가율은 끌어내기 어렵기에,
브랜드 구축에 초점이 맞춰진 소재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매출 증가율이 크게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단기 퍼포먼스 소재는 ‘프로모션’ 또는
즉각 아이캐칭이 가능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스토리’ 소재로 소구점을 나누어야 합니다.
추가적인 집행 방안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상담을 통해 문의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또다른 저의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최신 인기 게시글>
<함께 보면 유용한 시리즈 모음>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