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광고 기초부터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4.24
조회수 470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입니다.



  •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를 시작해보시려는 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돌아왔습니다 :)
  • 세팅하시기 이전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한 내용과 특징을 먼저 알고 가는 게 좋을거 같아
  • 한번 간단하게 준비해봤습니다!




  • 브랜드 검색광고란?

먼저 브랜드 광고는 특정 브랜드 키워드 검색시 네이버 최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되는 브랜드 검색광고를 말합니다.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하는 소비자들의 특징을 이해하고 광고 운영이 중요하며

브랜딩에 가장 중요한 광고 요소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 광고에 대한 특징을 설명드리기에 앞서 만약 진행에 생각이 있으시다면

자사 브랜드의 검색량을 확인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사 브랜드의 키워드 검색량이 너무 저조하다면 하지않으시는 게 좋고 반대로 브랜드 검색량이

어느 정도 쌓여있고 쇼핑검색, 파워링크내의 전환 효율이 자사 키워드로 많이 나는 상황이다 하면

무조건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파워링크, 쇼검보다 브랜드 광고가 더 나을 수 있으니 

상황을 한번 컨설팅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특징

브랜드 광고의 경우, +. 네이버 포털 검색시 자사명과 자사명제품명의 조합으로도 노출이 됩니다


,
타 키워드에 비해 구매와 전환 의사가 높은 소비자들이 유입되는 것이 특징이며

단독으로 노출되는데 타사와 경쟁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이탈률이 낮습니다.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죠.



.
우리 브랜드 키워드를 진행하는데에 다른 경쟁사에게 소비자를 뺏기지않습니다

파워링크/ 쇼핑검색의 경우 브랜드 키워드를 최상단에 노출시키더라도

아래의 더 좋은 가격 경쟁력이나, , 소재리뷰 등을 통해 경쟁에서 밀려

소비자들을 뺏길 수 있는데 브랜드 검색광고는 그럴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 시뮬레이션을 통해 관고 성과 예측이 가능한데이는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검색하신 다음

도구에서 키워드 도구를 선택하고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월간 검색수가 디바이스별로 검색어가 나옵니다.


,
이를 통해서 시뮬레이션을 돌릴 수 있는데

검색어의 클릭률X집행했던 기존 검색광고의 전활율X평균 구매단가=예상 매출과 비용

이런 공식을 통해 알 수 있고 예상 ROAS . 또한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관련 브랜드 검색에 대해 말씀드려 봤는데, 다음은 세팅에 관해 준비를 해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또 다른 저의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URL을클릭해주세요!

<최신인기게시글>

예산이나인력이제한적인브랜드의문제해결법

효율을올리는 SNS 타겟팅 Tip.

배너광고모르면이것만보세요

브랜딩과전환뭐부터해야할까?

쇼핑광고그냥놔두면손해봅니다.

상황별꼭필요한광고는?

어느곳에서도무조건되는소재활용법

<함께보면유용한시리즈모음>

이거모르면 Meta 쓰신다고말하면안됩니다!

이거모르면 Meta 쓰신다고말하면안됩니다!(2)

이거모르면 Meta 쓰신다고말하면안됩니다!(3)

글만알면마케팅할수있습니다검색광고

글만알면마케팅할수있습니다검색광고(2)

글만알면마케팅할수있습니다검색광고(3)

나만알고싶은마케팅사이트- ep.아이디어

나만알고싶은마케팅사이트- ep.후킹문구


매출을올리는소비자패턴파악하기

매출을올리는소비자패턴파악하기(2)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 전략 제안 전문 마케터

단 한번의 컨설팅으로 대표님의 광고 고민을 해결해드리고자 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indy119@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