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광고 기초부터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입니다.
-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를 시작해보시려는 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돌아왔습니다 :)
- 세팅하시기 이전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한 내용과 특징을 먼저 알고 가는 게 좋을거 같아
- 한번 간단하게 준비해봤습니다!
- 브랜드 검색광고란?
먼저 브랜드 광고는 특정 브랜드 키워드 검색시 네이버 최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되는 브랜드 검색광고를 말합니다.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하는 소비자들의 특징을 이해하고 광고 운영이 중요하며
브랜딩에 가장 중요한 광고 요소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 광고에 대한 특징을 설명드리기에 앞서 만약 진행에 생각이 있으시다면
자사 브랜드의 검색량을 확인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사 브랜드의 키워드 검색량이 너무 저조하다면 하지않으시는
게 좋고 반대로 브랜드 검색량이
어느 정도 쌓여있고 쇼핑검색, 파워링크내의 전환 효율이 자사 키워드로 많이 나는 상황이다 하면
무조건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파워링크, 쇼검보다 브랜드 광고가 더 나을 수 있으니
상황을 한번 컨설팅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특징
브랜드 광고의 경우, +. 네이버 포털 검색시 자사명과 자사명제품명의 조합으로도 노출이 됩니다
,타 키워드에 비해 구매와 전환 의사가 높은 소비자들이 유입되는 것이 특징이며
단독으로 노출되는데 타사와 경쟁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이탈률이 낮습니다.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죠.
.우리 브랜드 키워드를 진행하는데에 다른 경쟁사에게 소비자를 뺏기지않습니다
파워링크/ 쇼핑검색의 경우 브랜드 키워드를 최상단에 노출시키더라도
아래의 더 좋은 가격 경쟁력이나, , 소재리뷰 등을 통해 경쟁에서 밀려
소비자들을 뺏길 수 있는데 브랜드 검색광고는 그럴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 시뮬레이션을 통해 관고 성과 예측이 가능한데이는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검색하신 다음
도구에서 키워드 도구를 선택하고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월간 검색수가 디바이스별로 검색어가 나옵니다.
,이를 통해서 시뮬레이션을 돌릴 수 있는데
검색어의 클릭률X집행했던 기존 검색광고의 전활율X평균 구매단가=예상 매출과 비용
이런 공식을 통해 알 수 있고 예상 ROAS . 또한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관련 브랜드 검색에 대해 말씀드려 봤는데, 다음은 세팅에 관해 준비를 해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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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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