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를 이용한 마케팅이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 입니다.
EC업종이시라면 리뷰 관리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사실은 다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이게 왜 중요한지, 쌓였다면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아
그 내용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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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라는 것은 마케팅 관점에서 보면 군중심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저녁 시간에 맛집을 찾으러 갔다면, 사람이 아무도 없는 식당과 줄 서있는 식당
어디에 가고싶으신가요?
보통, 맛집을 찾는다면 사람이 없는 식당 옆에 사람이 많은 가게가 있으면
아무도 없는 식당엔 누구도 가지 않으려고 합니다.
반대로, 사람들이 줄 서있으면 여기는 일단 맛집이구나 하고 내가 줄 서 있지 않더라도
간판을 한번 보고 머릿속에 기억을 하거나 네이버에 검색이라도 하고 갑니다.
이런 후기는 각인을 주는 것이고 사람에게 가장 신뢰를 줄 수 있는 것 입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이용하고 있느냐라는 건데 초기 스마트 스토어의 문제는
이런 줄서는 것 리뷰가 많고 이런 것들이 거의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소비자들한테 우리 거를 좀 믿어주세요 하려면 일단 리뷰가 직방 입니다.
현재 구매전환에 가장 높은 신뢰도를 차지하고 있는 요소가 리뷰 입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만들고 운영한지 얼마 안됐다면 내용>평점>리뷰수 그러니 초반일수록
이 리뷰의 내용을 어떻게 하면 쓰게끔 만들까? 포토 리뷰를 쌓아야할까?
이런 고민을 하는 게 좋습니다.
안좋은 평점이 쌓이면 안됨 평점에 목숨을 걸어야 하며,
리뷰수 100개 이전까지는 점수를 떨어트리기가
너무 쉽기 때문에 만약 4~3미만이면 고객에게 전화해서 물어보고
평점을 다시 복구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리뷰수를 채워야 하구요.
이런 리뷰는 네이버 쇼핑검색에서 빛이 납니다.
유입된 소비자들의 구매도를 올리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하니
꼭 리뷰를 이용한 마케팅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하지만! 리뷰가 쌓여야 할 수 있는 방법이죠.
그에 관해선, 아래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리뷰를 단번에 쌓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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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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