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업종 네이버 검색 광고 성과 개선 방법!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4.24
조회수 276
안녕하세요 AMPM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DB업종인 창업 업체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창업 문의
예산: 350만원 (네이버)
광고 KPI: DB당 단가 5만원 이하 달성 및 유지
주요 타겟: 30~50세대
운영 방향: 현재 네이버 검색광고 및 타 매체 집행중
1) 집행 시 문제점
-키워드 입찰가 기준이 모호하여 성과 분석 어려움
- 저효율/고효율 키워드 분리 미흡
- 기존 메인 키워드 외 전환 키워드 발굴 X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키워드 입찰가 기준 모호
키워드 입찰가 기준 재설정 이후 메인 키워드별로 상위 노출을 위해 평균 3위 기준으로 입찰가 조정 및 설정
저효율/고효율 키워드 분리 미흡
고효율 키워드 발굴을 위해 지난 3분기 기준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 분리하여 고/저효율 키워드 그룹 생성
추가적인 전환 키워드 발굴 X
전환 키워드 발굴 이후 즐겨찾기 및 별도의 그룹핑 이후 넘버링을 통한 지속적 관리
해당 방안을 통해 현재 DB당 단가 10만원대에서 6만원대로 하락하였으며 CVR 또한 0.6%에서 1.3%로 증대하였습니다!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