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에서 어떤 데이터를 볼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승하입니다.
저번 글에서는 GDN의 특징과 과금 방식, 기대효과를 알려드리면서 왜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485&ae=sngha
오늘은 GDN에서 어떤 데이터를 볼 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GDN은 광고그룹을 나누고 그 안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는데요.
캠페인에 따라 비용, 노출수, 전환수와 전환율, CTR(클릭률).
동영상 같은 경우 CPV(Skip 가능한 광고, CPM(Skip이 불가능한 광고/노출 1,000회 기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 예시
또한, 각 캠페인마다
1. 어떤 연령층에서 조회수가 많이 나오는지
2. 어떤 성별이 광고를 많이 조회하였는지
3. 가구의 소득별로 조회가 어떻게 나오는지. 가구의 소득별로 조회가 어떻게 나오는지
이렇게 인구통계별로도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자녀유무조차 알 수 있는데요. 따라서, 캠페인마다 이런 데이터를
보고 나이와 성별, 가구소득 등 타겟팅을 설정하여 잠재고객들을 더 많이 유입시킬 수 있는 전략을 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업체의 광고는 시간마다 광고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GDN은 광고가 게재된 시점과 위치별로 노출수, 조회수, 비용, 전환율도 알 수 있어 이런 점을 사용한다면 광고효율이 더 잘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 광고 게재 시점 예시
마지막으로 디스플레이 광고가 어느 키워드에서 노출되는지도 궁금하실텐데요. 키워드 타겟팅으로 GDN을 진행하실 때 검색광고처럼 어떤 키워드에서 노출, 전환이 일어나는지 정확한 데이터를 볼 수는 없습니다.
* 세그먼트 예시
하지만 잠재 세그먼트를
캠페인에 삽입하게 되면 캠페인이 이 검색어에서 어떤 세그먼트 통계가 나오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위의 세그먼트 예시는 총 구글에서
클라우드에 대한 검색량이 어느 정도인지 보여주는 자료지만
이 잠재 세그먼트를 캠페인에 삽입하게 되면 캠페인이 이 검색어에서 어떤 세그먼트 통계가 나오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GDN으로 어떤 데이터를 볼 수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이 데이터를 통해 어떤 전략을 짜서 유의미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지에 대해 의문점이 있으면
저에게 문의주시면 최선을 다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승하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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