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경쟁에서 살아남기 2 - itemsout 아이템스카우트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지난 번에 스마트스토어 경쟁에서 살아남기 1 편에서 아이템스카우트에 대한 확장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와 간략한 설명을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아이템스카우트를 통해서 키워드 검색하는 방법과 이를 통해 광고 전략을 어떻게 짜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줍니다!
곧 가정의달이 다가오기도 하고, 꽃바구니는 흔히 쓰이는 메인 키워드니까 꽃바구니로 설정을 해볼게요~!
그럼 이렇게 검색 결과가 뜨는데요!
카테고리 분류와 더불어 등록된 상품수, 한 달 검색 수, 매출 및 평균 가격 등이 나와요.
이를 기반으로 상품 종합 지표와 광고 종합 지표가 산출됩니다.
여기서 중점적으로 봐야할 부분은
1) 검색 비율 => 모바일과 PC를 구분해서 광고 전략을 짤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2) 클릭 경쟁률 => 상품의 노출수만 높아서 될 게 아니라, 클릭을 해야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클릭 경쟁률도 중요합니다.
상품수가 많을 수록 클릭 경쟁률이 높아지니,
상품수↑ 클릭수↑ 라면 큰 영향은 없겠지만,
상품수↑ 클릭수 ↓ 키워드나 상품 등록은 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측에서 연관 키워드도 확인 가능합니다!
연관 키워드들을 보면서 위의 방식과 동일하게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종합 차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으로 두고 보는 것을 추천 드리며
역시 현 시점에서 가정의달을 앞둔 지금이 검색량이 확 올라간 게 보이죠 ?
우측에 연령별로도 차트를 볼 수 있어 광고 타게팅 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판매 중인 상품 목록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꿀팁!
스마트스토어라면 네이버 파워링크나 쇼핑검색 광고를 진행하실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이렇게 상품 목록을 한 번에 보면서 매력적인 확장소재에 대한 연구를 하는 게 좋습니다!
많은 상품 속에서 경쟁력 있게 보이려면 잘 갖춰진 확장 소재는 기본인 거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경쟁사 분석하기에도 아주 유용한 기능이니 꼭 한 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정리를 하자면, 키워드 검색과 경쟁도 확인 이외에도 아래 두 가지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아이템스카우트 활용법 *
1. PC/모바일 검색 비율과 연령대를 확인해 세부 타게팅에 활용한다.
2. 상품 목록을 보면서 매력적인 확장 소재 아이디어를 얻는다.
지금까지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편 다시 보기↓
스마트스토어 경쟁에서 살아남기 1 - itemsout 아이템스카우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95&ae=ksy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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