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쟁이들을 타겟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장연우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앱은
콘텐츠를 직접적으로 즐기는 사람들을 타겟층으로
광고할 수 있는
[왓챠 피디아]입니다.
해당 앱은 다른 콘텐츠앱과
사람들의 별점과 코멘트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차별점이 있습니다.
왓챠피디아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타겟팅을 정교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유저들의 데이터를 활용해,
관심사를 직접 추천받기도 하고
코멘트와 별점 등으로
후기도 계속해서 쌓이기 때문에
한 유저에 대한 정밀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이런 유저들이 2023년 기준 약 200만이
있는 것이니 콘텐츠 관련 광고에는
큰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광고 상품이겠죠?
그렇다면 해당 앱 어디서 노출이 되는 걸까요?
- 1. 스플래시
풀ver 파셜ver
1주 단독 노출 기준
예상 노출 수 50만+
앱 진입 시 노출되는 형식으로
이미지만 가능하며,
랜딩이 되지 않음
: 진입 시 노출되는 첫 이미지로
신작 등의 시선을 이끄는 것에 유리해보임
2. 보드배너
1주 노출 기준
예상 노출 수 350만+
예상 클릭률 약 0.12%
2구좌가 일주일동안 50%
확률로 랜덤 노출 예정
: 외부 랜딩이 가능하기에
해당 앱과 비슷한 톤앤매너로
이미지를 잘 만들어내면,
단순한 노출을 넘어
전환을 기대해 볼 수 있다.
3. 전면 팝업 배너
1주 기준
예상 노출 수 약 30만+
예상 클릭률 2.7%
앱 진입 직후 팝업 형태로
총 2개의 구좌가
일주일동안 50% 확률로 랜덤노출 예정
: 직접적인 클릭버튼을 삽입함으로
전환효과가 가장 크게 일어남
4. 빅배너
1주 기준
예상 노출 수 100만+
예상 클릭률 0.28%
메인 홈 화면 카테고리,
콘텐츠 상세 페이지 중간 배너에
총 2구좌가 일주일동안 50% 확률로 노출
: 이미지만 되던 광고 구좌들 사이에서
동영상 소재로 구성이 가능하며
가장 큰 사이즈의 지면으로
유저들의 시선을 가장 잘 이끌 수 있음
현재 왓챠피디아 2024년 2분기 프로모션 중으로
인지/ 클릭 패키지 중
목적에 맞는 패키지로 정가 대비 50% 할인된 비용으로
광고를 집행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하단 프로필 참조해서 연락주세요:)
콘텐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빠질 수 없는 왓챠피디아도 잘 활용하여
적은 돈으로 높은 성과 이뤄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장연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