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성공 사례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4.26
조회수 62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선관 AE입니다.



오늘은 나이키가 성공적으로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를 
한 사례를 알아보려합니다.

네이버의 브랜드 스토리

미국 오리건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나이키는 다양한 스포츠 및 피트니스 활동을 위한 운동화 및 의류, 장비, 액세서리 분야에서 전 세계를 선도하는 디자인, 마케팅 및 유통기업입니다.


캠페인 배경 및 목적


올해 마지막 나이키 멤버데이즈를 맞이해 이벤트에 대한 인지도를 극대화하여 매출 증진을 위한

단단한 기반을 형성할 미디어 플랜을 준비하였습니다.
멤버데이즈는 Pre-heat과 Launch 두 가지 Phase로 구성되어 있는데,
10/15은 Pre-heat의 마지막 날로, Launch 기간에 대한 기대감을 크게 증폭시키는 것이 주요한 목표였습니다.
트리플 크라운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매우 효과적인 드라이버가 되어줄 것으로 생각해

네이버와 파트너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네이버


네이버 마케팅 솔루션


10/15 체육의 날과, ‘Make sport a daily habit’이라는 비전을 갖고 있는 나이키의 완벽한 케미스트리를 활용해
하반기 큰 이벤트인 멤버데이즈를 위한 트리플 크라운을 집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나이키의 메인 컬러와 기념일 컨셉인 스포츠에 맞는 디자인으로 스페셜로고를 노출하였으며,
헤드라인DA와 스페셜DA는 나이키 멤버데이즈 이벤트를 알리고,

기간 명시를 통해 기대감을 줄 수 있는 소재를 노출하였습니다.



출처 : 네이버


특히, 스페셜로고 클릭 시 체육의날 기념일 검색결과로 랜딩이 되면서,
검색결과 페이지 최상단에 나이키와 체육의날 콜라보를 나타내는 소재를 노출하여 유저들을 자연스럽게

나이키 자사몰 내 이벤트 페이지로 유입할 수 있었습니다.
트리플 크라운의 세부 상품인 스페셜로고, 헤드라인DA, 스페셜DA 각각의 소재와 목적에 맞는

랜딩페이지를 통해 개별 유저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주요 성과 및 인사이트


트리플크라운 집행 전일 대비 ‘나이키’의 검색쿼리가 25% 증가하며,10월 내 데일리 쿼리수 최대를 달성하였고

이벤트 인지도는 물론 브랜딩 효과까지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통합검색 결과페이지 내 배너는 스포츠 이벤트를 포함해올해 집행된 트리플 크라운 중 최고 CTR을 기록하였고,

스페셜로고에서 기념일 검색결과 배너, 그리고 나이키 홈페이지로 이어지는 유저 플로우를 구축한 점이

이상적이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세계적인 기업의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성공 사례를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s://displayad.naver.com/stories/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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