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스마트 자동 입찰 사용하고 광고 효율 올리자♨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4.25
조회수 34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즈 내 기능 중 하나인

스마트 자동 입찰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잠깐! 

스마트 자동 입찰이 뭔가요?


구글의 스마트 자동 입찰은 모든 입찰에서 전환수 혹은 전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구글 AI가 입찰가를 최적화해주는 '실시간 입찰'이에요.


구글 애즈에서는 수동 입찰 혹은 자동 입찰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수동 입찰의 경우엔, 각 키워드에 대해

클릭당 최대 입찰 가격을 설정하는 걸 의미해요.

반면에 자동 입찰의 경우 구글 AI가 실시간으로 입찰 가격을

결정해주기 때문에 시간 절약과 효율적인 결과 도출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자동 입찰 왜 사용해야 할까요?


1. 고급 머신 러닝

입찰에서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방대한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분석해서

입찰 금액이 전환수 혹은 전환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여러 매개변수를 고려해서 정확하게 예측해줘요.


2. 다양한 문맥 시그널

스마트 자동 입찰을 활용하면, 입찰가를 최적화 할 때

다양한 신호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애즈에서 소비자가 사용하는 기기에 맞춰

타겟 CPA나 타겟 ROAS 전략에 맞춰 입찰가 최적화를 진행해줘요.


(다양한 신호에 대한 정보는 구글 애즈 고객센터에서 확인해보세요.)



3. 유연한 실적 관리

스마트 자동 입찰을 활용하면,

실적 타겟을 설정해주고

내 비즈니스 목표에 맞게 설정을 조정할 수 있게 해줘요.



4. 투명한 실적 보고

보고서 도구를 통해서 입찰 실적에 대해

더욱 심도 있는 분석 정보를 제공해주고,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줘요.

EX) 입찰 전략 보고서, 입찰 전략 상태, 임시 캠페인 및 실험, 시뮬레이터, 알림 및 통지

.

.

.


이렇게 크게 4가지에 장점이 있으니

스마트 자동 입찰을 활용해서

실적을 최적화 해보세요!


구글 애즈가 어렵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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