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간식T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작성자 김지효
작성일 2024.08.28
조회수 253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4팀 김지효AE입니다.



오늘은 수제간식을 운영하고 계시는 광고주분의 검색광고 계정을 분석하고,

그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계정의 광고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KPI: 전환매출액 상승 및 ROAS 400% 운영 요청주심.

* 월 예산: 전월 스펜딩 약 50만원

* 현재 집행매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1. 낮은 클릭률 및 낮은 매출액

2. 상세페이지 및 배너의 상태는 좋으나 조금 더 많은 유입이 필요해보임.

3. 낮은 객단가, 높은 CPC로 효율이 잘 나오지 않는 상황임.



1. 쇼핑검색광고 데이터 분석

해당 업체는 현재 요거트 제품 및 수제과자를 판매하는 업체이며, 판매가 되어지지 않고, ROAS 또한 많이 나오지 않아 걱정하고 계시는 상태였습니다. 

광고 다차원 보고서를 보며 매체 분리 관리 진행/ 키워드 별 입찰가 상/하향 조정 진행을 진행하였습니다.


2. 키워드 별 분리 관리 진행





3. 추가 개선방안 논의



현재 하루하루 피드백을 드리며 해당 광고 진행 중입니다. 추후 개선된 상태를 통해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계정 분석과 개선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다음 번에는 해당 성과개선 방안을 적용해

얼만큼 성과개선이 이루어졌는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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