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업종 'W'사 META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 사례(2)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8.28
조회수 263

안녕하세요 AMPM 박현지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W'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창업업종


예산: 1000만원 (META)


광고 KPI: DB문의량 증대


주요 타겟: 2555 남녀


운영 방향: META 집중 운영




1) 집행 전 문제점


-  적은 예산의 많은 캠페인 세팅


-  소재 테스트 미이행


-  DB 객단가가 높은편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캠페인 최적화를 위한 맞춤 예산 제안


효율을 개선 시킬 수 있는 여지의 캠페인 세팅 값으로 캠페인을 줄이기 보단 예산을 증액하여

더 많은 전환 값을 확보하고자 제안 드리며, 창업 DB를 더 낮출 수 있는 맞춤 캠페인 설정으로 전체 캠페인 재세팅


ABO세팅을 통한 소재 테스트


광고세트별로 예산을 분배하여 충분한 소재 테스트가 가능하게끔 머신러닝 활용 

형태별로 소재를 나누고 한번 더 소구별로 나누어 세부적으로 소재 테스트


DB 객단가를 낮추기 위한 리타겟팅 세팅


이탈된 고객들의 재유입을 통한 전환율을 올려 DB 객단가를 낮추기 위한 타겟팅 작업

추가적으로 유사 타겟을 활용하여 타겟별로 테스트하여 최적화 작업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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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AMPM글로벌 1:1 분석전문 밀착형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마케터자격이수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 전략 제안 전문 마케터

단 한번의 컨설팅으로 대표님의 광고 고민을 해결해드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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