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마케터가 알려주는 MZ세대 마케팅 꿀팁!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8.29
조회수 49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MZ세대 마케팅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MZ세대의 특징은 아래 3가지입니다.

1. 경험을 중시한다

2. 사회적 가치 혹은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물건을 구매하며 자신의 신념과 개성을 표출한다.

3. 남들과 똑같은 것이 아닌 이색적인 것을 추구한다(가치소비 중시)


MZ세대의 트랜드는

1. 무지출 챌린지

: 지난 몇년간 현재의 행복을 중요시 하는 '욜로'트랜트가 확산되었다면

이제는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중입니다.


02. 짠테크 열풍

: 무지출 챌린지에 이어 짠테그에 관심이 많아져서 어린이 보험 가입이 증가추세입니다.


03. 출판 업계의 레트로 표지 열풍

: 당시 어린이 소비자들이 현재 구매력을 갖춘 어른이 된 것에 더해

'레트로한 것'에서 매력을 찾는 1020가 가세했다.


04. 스몰브랜드가 뜬다!

누구나 아는 대형브랜드보다 나에게 맞는 제품의 브랜드를 선호하며

대중적인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브랜드 철학, 브랜드 스토리와 진정성에 반응하며 소비한다.


MZ세대가 끌리는 마케팅 방법은

1. 콜라보레이션

2. 밈을 활용하는 것

3. 진정성 있는 브랜드


이 3가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


MZ세대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AMPM글로벌 박사랑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indy119@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