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공지] 네이버 GFA 성과리포트 변경!?

작성자 김창빈
작성일 2024.09.27
조회수 70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창빈 입니다.


근래 네이버 GFA에서 많은 변경사항으로 광고주님들과 마케터들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ㅠㅠ


GFA 광고 리포트 조회 및 다운로드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1. 성과 리포트 다운로드 방식 변경

성과 리포트 조회 후 다운로드 요청한 목록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AS-IS : 리포트 조회 후 결과 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 클릭 시에만 리포트 다운로드 가능

TO-BE:  리포트 조회 후 '다운로드 요청' 버튼을 클릭 하면 '다운로드 요청 목록'에 요청 내역이 추가되며, 다운로드 파일 생성이 완료되면 7일 이내 다운로드 가능

단, 다운로드 요청 목록은 최대 50개까지만 유지되며, 50개 한도 초과시 기존 요청 목록 삭제 이후 신규 다운로드 요청 가능

2. 구매완료 광고 수익률 지표 추가

대시보드 및 성과 리포트의 광고 전환 성과 지표로 구매완료 광고 수익률 지표를 제공합니다.

구매완료 광고 수익률은 광고 비용 대비 구매완료 전환으로 발생한 매출액 비율을 의미하며, 아래 산식으로 계산됩니다. 

- 구매완료 광고 수익률 (%) = 구매완료 전환 매출액 / 총 비용 (VAT 포함) * 100

기존에 제공하던 총 광고 수익률 지표는 수집되는 모든 전환 유형에서 발생한 전환 매출액을 합산하여 광고 수익률을 계산하므로, 구매완료 전환에 한정하여 광고 수익률을 확인하시려면 '구매완료 광고 수익률' 지표를 참고해 주세요.

(참고) 총 광고 수익률 (%) = 총 전환 매출액 / 총 비용 (VAT 포함) * 100


3. 성과 리포트 조회 관련 세부 변경 사항

1) 관리 계정에서 리포트 다운로드 최대 조회 기간 변경

관리 계정에서 리포트 다운로드 시, 한 번에 조회 가능한 최대 기간이 전체/일/주/월/시간 단위 모두 31일까지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단, 리포트 조회는 기존과 동일하게 전체 단위 조회시 3개월(93일), 주 단위 조회시 12주(84일), 일/시간 단위 조회시 62일까지 리포트 조회가 가능하며, 리포트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경우에만 조회 기간이 변경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처럼 리포트 분석을 위한 다운로드 및 데이터 분석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많은 광고주분들뿐만 아니라, 마케터 역시 많이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저 역시, 추가적으로 해당 부분을 분석하여 추후, 모든 분들이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마케터자격이수

키워드는 입찰. 즉, 경쟁입니다. 어떻게 상대를 분석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검색광고는 누구나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 키워드를 노출하는 것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자사에 알맞는 키워드의 선별과 집중과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쟁사와의 경쟁을 어떻게 할 지에 대한 전략이 중요합니다.
실제 검색광고는 보다 전략적인 입찰을 통해 불필요한 광고비를 줄이고 광고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에 검색광고의 성공을 위해서는 시장흐름을 파악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쟁사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많은 경험과 전략을 가지고 있는 마케터가 중요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indy119@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