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머신러닝, 100%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메타 머신러닝, 참 예민하고도 어려운 기능인 거 다들 아시죠 ?
다들 그 머신러닝이 대체 뭐고, 어떻게 해야 최대한 머신러닝을 건들이지 않고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는지 어려워하시는 것 같아
오늘 메타 머신러닝 1000%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메타 머신러닝은 메타 자체에서 효율적인 캠페인 운영을 위해 최적화하는 기능인데요!
머신러닝이 수많은 메타 내의 데이터를 활용해 타겟들을 식별하고 학습하면서 적합한 광고를 만드는 거죠!
이 머신러닝은 약 7일 정도 50회 이상의 이벤트를 얻게 되면, 머신러닝이 최적화되어 운영됩니다.
머신러닝이 돌아가는 기간에는 성과가 불안정적일 수도 있고, 대게 결과당 비용이 높게 측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캠페인 세팅이나 수정 이후 성과가 너무 안 나오거나 결과당 비용이 기존보다 높게 나와도 놀라지 말고, 최대한 머신러닝이 최적화될 때까지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머신러닝이 왜 중요하느냐! 하신다면
머신러닝이 최적화된 캠페인의 경우 다른 캠페인 대비 19% 낮은 CPA의 성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제한된 머신러닝' 이라는 문구가 떴다면, 신규 세팅 및 수정 이후 7일 이내로 최소 50개의 이벤트를 얻지 못 해 최적화가 못 된 경우를 말합니다!
머신러닝이 최적화될 수 있는 상황이 마련되지 않았다는 것이죠. 현재 광고가 중단되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때문에 제한된 머신러닝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1) 캠페인 구조 단순화 => 중첩되는 광고 세트 통합
2) 캠페인 수정 최소화 => 가급적 수정은 자제
- 새 광고 추가, 입찰가 수정, 타겟팅 수정, 내용 수정 등 모든 변경 사항은 머신러닝이 리셋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진행
- 예산의 경우 10% 범위 내에서 수정만 추천, 다른 수정에 비해 가급적 빠른 안정화 가능
3) 설정 제한 최소화 => 타겟, 노출 위치, 입찰가 등 어드밴티지 플러스 기능 활용하기
만약 세가지 사항을 전부 확인했음에도 제한된 머신러닝으로 뜬다! 하신다면, 아래 절차를 진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예산은 충분한지
2) 구매 전환 -> 장바구니 전환 등으로 전환 목표를 바꿔 더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이벤트로 변경
이제 머신러닝에 대해 조금 아셨나요 ~?
매우 예민해서 조심스레 다뤄야 하는 만큼, 세심한 관리가 필요헤요!
추가 설명이 필요하시거나 메타 관련 관리가 필요하시다면 문의 주세요!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메타 마스터,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고관여 저관여 제품에 따라 나뉘는 매체 선택 방법!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메타 광고 시장 분석으로 시작하기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구글애즈 다들 모르는 나만 아는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812&ae=ksymm
뻔한 광고는 이제 그만, 당근 광고 왜 안하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81&ae=ksymm
소비자 구매 여정으로 초기 광고 방법 익히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22&ae=ksym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