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를 어떻게 뽑아낼까?

작성자 한승주
작성일 2024.09.30
조회수 1778

키워드 추출 과정은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오늘은 제가 실제로 키워드를 뽑아내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새 키워드 생성 및 광고 시스템 설정


Naver 광고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여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여, 제공되는 키워드 목록 중에서 경쟁이 낮고, 트래픽이 적절한 키워드를 선택하여 사용




2.키워드 도구에서 연관 키워드 조회 및 엑셀 다운로드


키워드 도구를 통해 키워드를 추출하고 이를 엑셀로 정리하여 추출합니다




3.AMP 키워드 도구 (https://keyword.ampm.co.kr/)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검색창에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예: “가방”).

결과 페이지에서 연관 키워드 목록이 제공되며, 각 키워드의 검색량, 경쟁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Naver 데이터랩 (https://datalab.naver.com/)


Naver Datalab에 접속한 후, 카테고리별 검색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이커머스 업종들을 분야별 , 카테고리별 , 인기순 , 원하는 키워드 검색으로

해당 카테고리의 인기 키워드와 관련된 트렌드 분석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5.빅키워드 및 경쟁사 홈페이지 분석을 통한 키워드 추출


경쟁사의 웹사이트 및 키워드 분석 도구를 통해 추가적인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A. 빅키워드 도구 활용

빅키워드와 같은 전문 키워드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경쟁사가 사용하는 주요 키워드를 확인합니다.

관련된 제품(예: 에코백)을 검색하여 상위 경쟁사가 사용하고 있는 키워드와 검색 트렌드를 분석합니다.


B. 경쟁사 홈페이지 분석

경쟁사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주요 제품 페이지와 카테고리 페이지에서 사용된 제목, 설명, 태그 등을 확인합니다.

페이지의 HTML 코드를 분석하거나, 단순히 사용된 텍스트를 정리하여 관련 키워드를 추출합니다.






이렇게 실제 마케터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 및 사이트를 토대로 키워드를 뽑아내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추가적인 광고 전략이나 키워드 분석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면 아래에 있는 저 한승주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AMPM글로벌 담당자 정보>



광고퍼포먼스 3팀 한승주대리

직통번호 : 02-6049-4245

휴대폰번호 : 010-7711-8909

메일주소 : t0616@ampm.co.kr

마케터소개페이지 : https://inside.ampm.co.kr/ae-t0616/

2939013384_1726186267.1154.png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indy119@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