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알아보기

작성자 정재일
작성일 2024.11.26
조회수 18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재일AE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전격 분석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파워링크 광고의 확장소재를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쇼핑검색광고의 확장소재를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확장소재는

추가 홍보 문구와 쇼핑 상품 부가 정보로 나눌수 있어요






추가 홍보 문구



출처:네이버광고



추가 홍보 문구는 문구1문구2로 나뉘어요


문구1은 10자 이내의 문구 작성으로

짧은 텍스트의 특성상 모바일 화면에 주로 사용되요

문구2는 30자 이내의 문구 작성으로

비교적 긴 텍스트 사용을 통해 PC 화면에 주로 사용 됩니다

또한 문구1은 필수 입력 사항이지만

문구2는 필수 입력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문구 2가 없을 경우 문구 1이 노출 된답니다




쇼핑 상품 부가 정보


출처:네이버광고



쇼핑 상품 부가 정보는 상품의 리뷰수, 리뷰평점, 찜 수, 누적구매

총 4가지를 소비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요


브랜드의 제품에 좋은 리뷰와 평점이 있는데도

이를 노출 시키지 않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리뷰수가 적거나 평점이 낮다면

이를 노출 시키지 않을 수도 있어요

이렇게 상황에 맞추어 적절하게 쇼핑 상품 부가 정보를

노출 시킨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겠네요

 


 

 

이번에는 이렇게 쇼핑검색광고의 확장소재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다양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AMPM글로벌정재일AE 찾아주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indy119@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