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왜 중요하고 어떻게 활용해야하나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10월 30일부터 네이버는 새 쇼핑 채널인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도대체 기존 쇼핑검색과 무엇이 다른걸까요?
기존 쇼핑검색은 이름부터 ‘가격비교’로 바뀌며
가격,
판매처, 스펙 등을 꼼꼼히 비교하는 데에 최적화된 쇼핑 공간으로 리브랜딩되었고
그에 비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네이버 자체의 데이터와 AI기술력을 통해
초개인화된 쇼핑 공간을 추구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상품 뿐만 아니라 혜택, 프로모션, 트렌드 정보까지
개인화 된 맞춤 추천을 제공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가격비교와 다른 점은
내가 실제로 관심을 보였던 상품위주로 추천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같은 제품을 검색하여도 관심사에 따라 검색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처:https://notice.naver.com/notices/shopping/17100?page=1&pageSize=10&newNoticeHour=168&t=d)
광고 또한 사용자의 이력을 반영하여 노출됩니다.
(출처: https://ads.naver.com/notice/17116?searchValue=&page=1)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홈탭에서
사용자의 쇼핑 이력을 기반으로 연관 광고 상품을 노출하거나,
(출처: https://ads.naver.com/notice/17116?searchValue=&page=1)
사용자의 쇼핑 이력에서 추출한 태그의 연관 광고 상품을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지면이 있으나 핵심은 개인화된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한 번이라도 관심을 가졌던 제품이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한 번의 클릭,
한 번의 찜, 한 번의 장바구니 담기라도 받아내는 게 더 중요해지겠죠?
때문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광고의 효율을 최대한 뽑아내려면
네이버 GFA를 같이 집행해
노출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다면 하단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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