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업종은 메타보다 구글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2본부 1팀 유희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중인 창업업종에 관해 이야기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프랜차이즈 음식점 창업업종으로 네이버, 구글 매체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보통 창업문의를 확보하는 데 있어서 메타보다는 구글로 제안을 드리는데요.
그렇다면 메타는 활용하면 안되는 것인가?
그것은 아닙니다!
마케팅에 정답이 없듯이, 꼭 이 매체를 활용해야 한다, 이런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창업 마케터의 저의 경험을 기반으로 말씀드리자면,
메타의 경우에는 모수를 확보하는데 장점있을 수는 있으나, 흔히 말하는 허수DB라고 하죠.
예를 들면, 정말 창업에 관심있는 경우가 아닌, 단순히 소재에 후킹되어 클릭
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구글로 제안을 드리는 이유는 뭘까요?
우선 구글 뿐만 아니라, 유튜브 지면에도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창업업종은 창업할 생각이 전혀 없는 사람이 아닌,
'창업 한번 해볼까?' 와 같은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타겟팅해야 하는데,
보통
창업 희망자들은 보통 검색매체에 검색을 하거나, 유튜브로 정보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후킹성있는 영상소재를 활용하자
실제로 우리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리뷰를 확인하듯
창업 희망장들 또한 창업 후기를 찾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상소재는 가맹점주의 후기 및 히스토리 인터뷰 효율이 좋았고, 이미지
소재의 경우에는 단순히 ‘월 매출 000보장’ 보다는 포스기에 쌓인 일/월 매출 캡처를 활용하거나 창업 혜택을
강조하는 소재들이 효율이 좋았습니다.
실제로 동영상광고의 경우에는 리마인드성이 강해, 이미지보단 동영상 광고를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창업업종 관련해서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고 애정이 많은 업종입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며 저 유희재 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
AMPM글로벌 유희재드림.
TEL : 02-6049-4458
MOBILE : 010-3745-3984
E-MAIL : dbgmlwo0224@ampm.co.kr
KAKAO TALK ID : dbgmlwo022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