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업종 T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11.27
조회수 1001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오늘은 제가 관리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업종 T사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주 계정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건기식 업종 T사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ROAS 200%이상 및 전환매출액 증대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월 예산 : 200만원 

기타사항 : 일일보고서와 주간보고서로 리포트 전달


문제점 

1. 노출 매체 관리 부족

- PC/MO 디바이스 지면은 분리되어 있으나 노출 매체에 대한 관리부족

- 비효율적인 검색 및 컨텐츠 매체에 노출중으로 확인


2. 연령노출 제한 미설정

- 건기식 업종 특성상 구매하는 코어타겟이 일부 연령대로 한정된 상황에서 연령 제한없이 전 연령에 노출


3. 캠페인별 비효율적인 하루 예산 설정

- 일관된 일예산 설정으로 인해 저녁시간대 예산도달로 인하여 광고 OFF되는 경우 多



4. 소재 노출방식에 대해 비효율적인 관리

- 테스트 기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동일 비중 노출로 설정

효율적인 관리 운영이 불가한 현황 파악


개선점

1. 메인 검색 포털 및 컨텐츠 매체에 집중 노출 제안

- 불필요한 노출매체 OFF하여 광고비 누수를 막고 주력 매체에만 집중하여 노출


2. 35-65세 이상 코어 타겟에만 노출되도록 연령 노출제한 설정



3. 고효율 캠페인에 대한 예산 분배

- 판매 전환매출액 및 ROAS를 기준으로 성과가 좋은 캠페인에 예산 재분배


4. 성과기반노출로 소재 노출방식 변경

- 성과 좋은 소재에 예산이 소진될 수 있도록 설정


해당 계정의 경우 아침마다 데일리 혹은 주간단위로

리포트 전달드리며 어떤 키워드로 구매 전환이 발생하였는지 빠르게  파악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목표하는 구매전환 성과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여

더 좋은 데이터로 다시 인사이트 전달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전략가 퍼포먼스 마케터

광고성과는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어떤 곳에서 문제가 있는지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찾아 빠르게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광고주님과 함께 동방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크기에,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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