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업종 진성DB 모으는 방법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11.28
조회수 98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창업업종 진성DB 늘리는 전략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창업업종의 핵심은 진성DB 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DB당 단가가 낮아봤자 들어온 DB들이 다 허수라면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진성DB수를 늘리는 데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파워링크 키워드 관리

창업 업종은 네이버 파워링크를 통해 많이 광고를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메인 키워드는 입찰가가 상당히 높게 설정되어 있어 상위 노출을 하기 어렵고,

하더라도 상위 노출이기 때문에 오히려 클릭만 하고 나가는 사용자의 비중이 높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럴 때는 세부 키워드를 이용한 효율적인 예산 관리가 필요합니다.

 

경쟁이 비교적 낮은 세부 키워드를 발굴하고 여러가지 조합으로 테스트를 한 후,

전환이 있는 키워드는 계속 노출하고, 전환이 없는 키워드는 off하여 cpc단가를 낮추어야 합니다

이때 키워드 별로 입찰가를 다르게 설정하여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합니다.

 


 

2.   타겟팅 구체화

같은 창업이라도 20-30는 주로 소자본 창업에 관심이 많고

60대 이상은 퇴직금을 가지고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라 또 양상이 다릅니다

또한 특정 지역에서 매장수를 확대하고 싶으시다면 지역기반 타겟팅으로 범위를 좁히는게 좋습니다.

자사는 어떤 고객층에게 더 어필이 될지 고민하고 포지셔닝하여

적절한 타겟에게 노출해야 진성DB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3.  디비 문항의 구체화

이름, 전화번호, 지역만 남기는 디비는 작성이 간단하여

절대적인 DB수는 늘어날 수 있으나 허수가 낄 가능성이 많습니다

지역, 예산, 문의내용(선택) 등을 함께 물어보면 허수를 걸러낼 수 있겠죠


다만 사용자가 우리 사이트에 유입됐을때 문의를 남기기 쉬워야 합니다

문의 남길 수 있는 배너나, 전화연결로 이어지는 플로팅 버튼을 상시로 띄워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야 문의량이 조금이라도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창업업종 진성DB 모으는 전략을 살펴보았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하단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김상현AE가 답

ROAS 5,000%이상 성공레퍼런스 보유.
지금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indy119@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