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기획 완벽하게 하는 방법 1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2본부 1팀 유희재 마케터입니다!
우선 소구점을 명확하게 정하고, 후킹성있는 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선 먼저 타겟팅이 명확하게 되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여성 코스메틱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라면 당연히 여성을 타겟으로 정해야하고, 여성 타겟들을 후킹할 수 있는 소재가 필요합니다.
소구점에 따라 어떻게 소재를 기획할 수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디자인적 요소
사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결국 소재는 시각적으로 눈에 끌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소재를 예쁘게 만든다는 것이 아닌, 보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적절한 색상, 폰트, 레이아웃 등을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지 뿐만 아니라 폰트의 크기도 중요한데요. 너무
크거나 작으면 가독성이 떨이지기 때문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피라이팅
이미지, 동영상보다 보는 사람의 시선을 확 끌 수 있는 문구가 더 중요합니다.
실제로 디자인은 잘 했으나, 문구가 평범한 소재와
다소 디자인에는 리소스를 덜 들이고 후킹성있는 문구를 활용한 소재 중에 후자의 소재가 효율이 더 좋았습니다.
단순히 제품과 브랜드를 설명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사고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메시지를 각인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며 저 유희재 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
AMPM글로벌 유희재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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