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vs메타 하나만 활용한다면?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2본부 1팀 유희재 마케터입니다!
많은 광고주님들이 구글, 메타 어떤 매체가 효율이 잘 나오는지 항상 궁금해하십니다.
규모가 큰 브랜드는 둘 다 진행하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
사실 신생 브랜드거나 광고비용이 부담되는 광고주분들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는 미디어믹스 전략이 쉬운 옵션은 아닙니다.
우선 마케팅에 정답은 없듯이, 어떤 매체가 더 좋은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업종, 업체의 특성을 고려하여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이커머스 업종 중에서도 뷰티, 의류와 같이 제품의 외형이 중요하다면, 당연히 이미지, 동영상 중심의 메타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타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초기 세팅 시 논타겟으로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모수를 확보하여 상세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야만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타겟팅에도 용이합니다.
그렇다면 구글을 활용하는 것이 더 좋은 업종은 뭐가 있을까요?
저의 마케팅 경험을 비추어 볼때, 창업 업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음식점 창업 업종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메타가 아닌 구글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고,
심지어 유튜브 영상광고까지 활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동영상 광고가 이미지 광고보다 리마인드적인 부분에서 큰 장점이 있죠.
특히 매출보다는 DB문의 건을 확보하는 DB업종 특성 상 메타에서는 허수DB가 많았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DB업종도 메타 효율이 잘 나온다고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이미 검증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을 권장드립니다.
AMPM글로벌 유희재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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