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기획 완벽하게 하기 2편
작성자 유희재
작성일 2024.11.29
조회수 28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2본부 1팀 유희재 마케터입니다!
저번에 소재 기획 완벽하게 하는방법 1편에 이어 2편으로 돌아습니다.
1편에서는 디자인, 카피라이팅과 같이 소재 제작 측면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면
오늘은 조금 더 기획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려고 합니다.
명확한 타겟 소구
사실 타겟팅 관련 내용은 1편에 도입부에서 간단하게 말씀드렸습니다.
또 한번 언급하는 이유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디자인과 문구가 아무리 훌륭해도, 결국 타겟과 맞는 후킹 포인트를 담지 못하면
효율이 떨어지고, 대행사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소재 제작 비용만 아까운 상황입니다.
만약 2030세대가 주 타겟이라면 유행하는 용어나 밈을 활용한다면
그들의 공감을 얻고, '이게 뭐지?' 하면서 한번 더 보게 되고, 평소에 관련 제품에 관심이 있다면
구매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040 또는 높은 연령대를 타겟으로 한다면
유입과 전환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상황을 보시게 될겁니다.
예를 들어 40대 이상을 타겟으로 하는 건기식 업체라면
'40대 직장인의 활력을 위한 영양제' 와 같이 타겟을 직접적으로 겨냥한 문구 또는
그들의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포인트가 뭐가 있을지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시즌성 이벤트 및 프로모션 활용
사실 이 부분만 파악이 되도 후킹성있는 소재를 만드시는데 수월하십니다.
저의 경우에 먼 1년을 4분기로 나눠서 어떤 주요 이벤트가 있는지, 어떤 시즌인지에 따라
소재의 소구점을 고민합니다.
예를 들어 12월에는 크리스마스가 있죠. 크리스마스에는 연인, 가족, 친구들에게 선물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
코스메틱 제품이나 스킨케어 제품 크리스마스 특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겠죠.
또한 겨울에는 춥고 건조하기 때문에 스킨케어와 같은 업종들은 소구점을 유리하게 잡을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유희재드림.
TEL : 02-6049-4458
MOBILE : 010-3745-3984
E-MAIL : dbgmlwo0224@ampm.co.kr
KAKAO TALK ID : dbgmlwo0224
ㅇㅇㅇㅇㅇ건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