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광고! 아직도 휘뚜루마뚜루 운영하시나요!?
작성자 나희영
작성일 2023.03.08
조회수 554
파워링크광고!
제대로 운영되지 않아 이루어지는 실수에 대해 알려드리러 왔습니다!
비용과 검색량 그리고 전환까지 효율적으로 일으키는 광고 중 하나이기에
광고대행사에서 제일 많이 제안하는 매체 중 하나이지 않나요!?
오늘은 잘 몰라서,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일어나는 가장 많은 실수
1. 파워링크 노출 매체 설정
2. 랜딩 페이지 설정
3. 전환이 발생하지 않지만 클릭률을 높이기 위한 키워드 운영
4. 경쟁사 대비 높은 판매가를 형성하고 있는데 생성하지 않은 퍼널
위의 4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대부분 노출 매체 개별 선택으로 설정해
네이버의 모든 채널 + zum +bing 요렇게만 설정하는 게 최근의 정론입니다.
특히 bing은 요번에 chatGPT 때문에 많이 찾는 추세이고 세팅은 아래의 사진과 같이 많이 합니다.
두 번째, 랜딩 페이지는 예를 들면 '강아지 샴푸' 라는 정확한 전환 키워드인데
랜딩 페이지를 그냥 자사몰 메인 페이지로 걸어놓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상품 상세 보기에서 강아지 샴푸 카테고리로 들어가 원하는 제품을 찾을 때까지
고객이 클릭을 여러 번 해야 구매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세팅이 되어있으면
랜딩 페이지 세팅이 잘못 된 것이고 고객은 두 번 이상의 액션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는
이탈되는 경우가 많아지며 당연히 전환율도 낮아지게 됩니다.
세 번째, 전환율이 높다고 판단이 되지 않는 키워드인데도
클릭률, 문의율이 높다고 높은 과금을 유지하고 있는 키워드를 주로 핏(fit) 하지 않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샴푸'라는 키워드를 3위로 유지하면서 하루에 7~10만 원 사용하고 있는데
자사몰에서는 '강아지 샴푸' 만 판매하고 있는 경우를 예를 들 수 있는데
'반려동물'에는 '강아지'만 포함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맞는 핏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네 번째, 경쟁사들의 평균 가격대가 2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는데 5만 원대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면
퍼널 or 허들을 설치해서 불필요한 클릭이 발생하지 않게 만들어야 합니다.
어차피 클릭(과금 발생)을 진행하고 자사몰에 들어와도 가격이 높다고 이탈하는 경우가 많기 생기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키워드 노출순위를 1~4위로 유지하고 '가격 링크'를 삽입해서 파워링크 지면에 가격이 나오게 해서
미리 고객한테 가격인지(허들) 요소를 삽입하고 운영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위의 4가지 경우가 공부를 많이 하지 않았거나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대행사or마케터가 운영할때 제일 많이 이루어지는 실수이며
광고주분들도 파워링크광고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해 알고 있어야
이러한 실수가 일어나는 경우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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