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광고 언제까지 현수막으로?

작성자 이민혁
작성일 2023.03.08
조회수 693

안녕하세요 혁프로입니다!


워라벨이라는 말과 함께 건강에 대한 관심은 언제나 뜨거운 화제입니다. 건강을 위한 목적을 가지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수는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홈 트레이닝과 관련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었지만 그렇다고 해도 스스로 정확한 퀄리티의 운동을 갖추어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된 시설에서 체계적인 운동을 받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를 원하실겁니다. 현재의 흐름을 잘 읽고 참고해야만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그에 따른 방식으로 헬스장을 운영해야 전쟁 같은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결국 헬스장 마케팅을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지 그 방식에 따라 차이가 현저하게 발생할 수 있기에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때, 검색하는 키워드를 어떤 식으로 설정했는지에 광고 효과는 천지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본인이 운영하는 브랜드 블로그를 알리며 센터 홍보를 하고자 하신다면 사람들의 검색률이 높은 특정 키워드를 선정하여 포스팅 노출을 끌어낼 수 있도록 유발합니다. 그러나 이 과정은 생각처럼 단순하고 쉽지 않기에 개인적으로 진행하시기엔 막막하실 겁니다. 만약 블로그 운영을 갓 시작했거나 마케팅을 처음 시도하시는 경우라면 대형 키워드 설정은 바람직한 방법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이런 키워드는 마케팅 대행사가 취급하고 상위 노출 노하우를 적용해서 순위의 변동을 예상하고 영리하게 키워드를 선택해서 노출합니다. 그러므로 개인이 운영하는 매장 지역의 세부 키워드를 비롯한 타깃층을 명확하게 설정해야만 수많은 양의 키워드 중에서도 핵심 키워드를 선정할 수 있고 차질 없이 진행이 될 수 있는 겁니다.
전문적인 과정을 통해 선정된 키워드로 헬스장 마케팅을 진행하고 매일매일 다양한 콘텐츠로 지속해서 노출한다면 그 영향은 확실하게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세부 키워드 검색 결과를 확인했을 때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 글을 상위 드러내는 것에 치중하여 홍보를 진행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90% 이상의 사람들은 본인이 검색했던 내용의 1위부터 5위 정도의 게시물만을클릭하게 되고 나머지 포스팅까지 확인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결국 눈에 띄지 않으면 읽지 않게 됩니다. 이 말 인 즉슨, 반드시 발행한 글이 반드시 5위권 내에 노출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살펴보고 진행해야 한다는 사실이지요.

한 가지 더 도움이 되는 사실을 알려드리자면 제목의 설정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남들이 올린 포스팅과 유사하거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흔한 제목으로 발행한다면 5위권 내에 진입한다고 해도 사람들의 흥미를 끌어올리는 데는 실패하게 됩니다. 그러나 카피라이팅 제목에 집중하여 이 부분을 신경을 써 작성한다면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고 노출 순위가 5위라 해도 1위에 노출된 포스팅보다 클릭 률이 훨씬 높아지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또한, 비포 애프터를 정확히 비교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자료 첨부까지 한다면 더욱 큰 홍보 효과를 발취시킬 수 있답니다. 대부분 운동하는 이유는 체중을 감량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서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시작하시게 되는데요. 실제 변화된 사례 등을 첨부하여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보여주기만 해도 동일한 목표를 가진 대상자에게는 충분히 동기 부여가 되기에 이를 통해 방문으로 유입할 수 있는 효과가 더욱 커지게 됩니다.

또한, 이렇게 진행할 경우에 의욕을 가지고 운동을 시작하면서 자신도 사진 속의 모델처럼 변화될 수 있다는 기대감도 생기지요. 또한, 본인이 센터를 이용하게 되면 어떤 식으로 변하게 될지를 상상하는 등, 등록에 대한 욕구 역시 자극됩니다. 이런 타깃을 겨냥하여 헬스장 관련해서 꾸준하게 포스팅을 발행하게 된다면 헬스장 마케팅은 훨씬 효과적인 결과로 적용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성을 가지고 작성한 포스팅을 활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고 유입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는 느낌을 주는 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런 후기를 토대로 대상자는 이용에 대한 확신을 얻고 방문 또는 문의하게 됩니다. 고객 유치에 조금 더 효과적인 방법은 이벤트 공지를 추가해주면 훨씬 등록에 대한 메리트 요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헬스장마케팅은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가장 성공적인 방향으로 이행되고 유입된 소비자들 역시 만족한 이용을 하시게 되는데요.

현재 헬스장 시장은 엄청난 과포화 상태이므로 수많은 경쟁에서 독보적으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보다 특별하고 독창적인 마케팅을 구성하기 위해 전문적으로 세분된 업무를 분담하고 있고 믿을 수 있는 포트폴리오와 함께 관리가 철저한 업체를 통해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저희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가지고 업종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 및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부분들은 문의 남겨주시면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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