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으로 효과적인 브랜딩하기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3.08
조회수 542

안녕하세요!

AMPM global 확인으로 확신을, 방나연 마케터입니다 : )

오늘은 많은 마케팅 기법 중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컬러 마케팅에 대해 알아봐요!


컬러마케팅은 워딩 그대로 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시각은 소비를 결정함에 있어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소비를 결정하는 것을 넘어서 하나의 브랜드를 인식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받아들이는 컬러!

컬러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를 통해 컬러마케팅을  같이 이해해봐요!



[스타벅스]


"스타벅스 하면 어떤 색이 떠오르시나요?"라는 질문에 "빨간색이요!"라고 답할 사람이 있을까요?

대부분은 '초록색'이라고 답할 것입니다.

초록색은 건강과 평온, 자연과 환경 등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스타벅스의 테마는 '회색 빌딩 숲속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 그리고 편안함'이라고 합니다.

스타벅스가 사용하는 초록색은 스타벅스가 원하는 이미지와 그들이 벌이는 친환경 전략과도 일치한다고 할 수 있네요!



[삼성]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 삼성하면 어떤 색이 떠오르시나요?

누구나 파란색을 떠올리실 겁니다.

파란색은 일반적으로 신뢰감을 주는 색으로 인식됩니다.


삼성은 강한 신뢰를 얻어야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파란색을 사용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삼성에서 나오는 다양한 색상의 전자기기에도 삼성을 파란색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요즘 오감을 자극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방식이 늘고 있습니다.

그중 온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감각마케팅은 컬러마케팅!

이렇게 중요한 마케팅 기법을 놓쳐서는 안 되겠죠??ㅎㅎ


다음에도 쉽게 이해되는! 유익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확신의 마케터, 방나연이었습니다 :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