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pt.2] 카페 창업주 모집 메타 광고2 -단가 6천원?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마케터 윤석민입니다.
지난 번 카페 프랜차이즈 광고 계정의 문제점 발견 후
해결 방법을 선정하여 개선 직후 상황을 보여드렸습니다.
지난 인사이트를 다시 확인하시려면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
<성과 개선 전 데이터>
지난 번 내용중에 문제점으로 꼽은 내용은 잠재고객당 비용이 정말 비싸다는 것입니다.
11만원,, 6만원,,
그래서 개선점으로 2가지 제시된 내용까지는 아셔야 합니다!
1. 첫번째 소재 교체
2. 타게팅 그룹 삭제
이렇게 딱 2가지 개선만 진행을 했는데도 지난 글 보시면
DB단가가 정말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평균가 7만원대 -> 2만원대)
그리고 3월, DB수집 마케팅 경험을 토대로 2가지 변경사항을 적용을 했습니다.
1. DB를 제출한 대부분의 유저가 인스타그램인 점을 확인하였고
2. 슬라이드형 소재 -> 스토리/릴스형 소재 추가
우선 과감하게 페이스북쪽 DB 수집을 포기하고 노출을 중단시켰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소재들을 이용해서 거창하게 동영상을 만들기보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가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무료)
(예시 사진 실제로는 인스타그램에만 노출됩니다. )
그 결과 변경 이후의 DB단가는
컨설팅 이후 초반과 현재를 비교하여 데이터 보여드리겠습니다.
--------------------------------------------------------------------------------------------------------
기존 구간 비교 데이터
(전) 2023.2.4~2023.2.16
(후)2023.2.17~2023.2.23
평균 DB 단가
₩75,395 -> ₩45,234
--------------------------------------------------------------------------------------------------------
현재 구간 비교 데이터
(전) 2023.2.24~2023.3.2
(후)2023.3.3~2023.3.9
평균 DB 단가
₩20,042 -> ₩15,273
--------------------------------------------------------------------------------------------------------
현재 최근 7일 잠재고객 캠페인의 전환단가는 약 1.5만원입니다.
전주 대비 약 25% 절감을 더 시켰으며
초반 대비 약 80% 절감을 시켰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자세히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세트가 나뉘어 있지만
특정 세트의 DB단가는 6천원입니다.
앞으로 제가 관리하는 업체와 관리없이 진행하는 업체의 격차는 더 많이 벌어질것이며,
뒤쳐지는 업체가 격차를 메꾸려면
저의 업체와의 단가 격차*월 DB 갯수만큼의 비용을 매달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
TIP
처음 문제점 발견부터 지금까지 수정한 내용은 총 4가지입니다.
1. 브랜드의 깊이를 담아내는 소재 활용
2. 무분별한 타게팅 자제
3. 효율적인 노출 지면 활용
4. 이미지 + 동영상 동시 활용
물론 다음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계정으로 더 이상 개선 정보를
업로드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다음 단계의 관리가 궁금하시다면
직접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브랜드를 이해하고 그 브랜드를 녹여낼 광고를 아는 사람을 마케터로 써야합니다.
다른 컨텐츠와 계정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마지막에 드리는 말이지만 광고 운영이 혼자서 힘드시고
효율이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하신다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위기를 좌시하지 않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