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 명중! 조준하고 명중하는 페이스북 광고
안녕하세요!
AMPM global 확인으로 확신을, 방나연 마케터입니다 : )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다들 페이스북 한 번씩은 사용해보셨죠??
요즘 대세는 페이스북이 아닌 인스타그램이라고는 하지만, SNS광고. 놓칠 수 없습니다!!
온라인 광고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그 중에서도 PC보다 모바일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핸드폰 헤비유저가 약 2배가 증가했다고 하는데,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있는 SNS광고, 안 할 이유가 없죠??
페이스북의 가장 큰 장점인 타겟팅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페이스북의 타겟팅은 일반적인 타겟 설정 이외에 픽셀코드를 통해 잡은 맞춤, 유사 타겟을 사용하여 세부적으로 타겟 설정이 가능합니다.
핵심타겟
: 성별, 연령, 지역, 언어, 관심사, 행동 등을 통해 타겟팅
맞춤타겟
: 광고를 통해 획득한 정보를 기반으로 타겟팅
-광고를 보고 특정 반응을 했거나 웹사이트에서 특정 행동을 했던 사용자들을 타겟팅 합니다.
예를 들어,
장바구니만 담아놓은 고객들에게 할인이벤트 등의 광고를 진행한다거나 자사 웹사이트에서 흰 티를 구매한 사람들에게 청바지 상품 노출한다는 등이 있겠죠!
!!픽셀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하고 광고집행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픽셀
: 픽셀은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이라면 필수적으로 알아놓으셔야 합니다!!
간단히 설명드리면 사용자를 추적하기 위한 GPS와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픽셀이 있어야지 사용자의 행동을 더욱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픽셀은 후에 따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
유사타겟
: 설정 타겟과 유사한 성향, 광고클릭, 관심사에 부합하는 대상을 타겟팅
타겟의 크기를 나눌 수도 있는데, 목적이 매출이냐 브랜딩이냐에 따라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의 크기가 1에 가까운 경우는 매출에 영향 줄 수 있고, 크기가 10에 가까운 경우에는 브랜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타겟팅 이외의 페이스북의 장점을 추가적으로 말씀드릴게요!
네이티브 광고
페이스북은 자연스러운 네이티브 광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란 일반 유저나 유명 페이지 업로드 콘텐트와 동일한 형태로 광고가 게재된다는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광고를 노출하여 우리 광고를 소비자들에게 쉽게 인식시킬 수 있겠죠?
페이스북의 사용 연령층은 높아졌지만, 아직까지는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저는 페이스북광고를 사용하실 때, 연령층 또한 중요하지만 관심사를 좀 더 유의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페이스북은 그룹 만들기를 통해 간단히 그룹을 만들 수 있고, 이러한 그룹의 활용도도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브랜드에 맞는 관심사 설정을 하신다면 다른 SNS에서 얻을 수 있는 광고 효과와는 다른! 페이스북 광고만의 장점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NS 광고 중에서도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특징과 장점들만을 간단히 다뤄보았습니다!
더 자세하고 브랜드에 맞춘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들은 편하게 아래 번호 및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문의해주시면됩니다 : )
다음에도 쉽게 이해되는! 유익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확신의 마케터, 방나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문의번호
02-6049-4628
참고자료
페이스북 매체상품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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