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BOX? 성과를 어떻게 늘려야 할까?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3.21
조회수 511

에이엠피엠글로벌 윤석민의 계정 문제점 분석/ 개선방향 설정 인사이트입니다. 




오늘은 박스 제작 업체의 네이버 광고 세팅 화면을 보면서 




기존 계정의 문제점 + 개선 방향을 먼저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진행중인 네이버 광고 캠페인은 파워링크 단 하나입니다. 





하나의 캠페인을 진행하더라도 효율이 좋은 소재와 효율이  좋지 않은 소재는 나뉘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해당 파워링크 그룹 하나만 ON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상호명을 제외한 나머지중에서 각각 클릭률이 제일 높은 키워드와 


클릭수가 제일 높은 키워드의 검색환경을 분석해서 개선 방향을 정해보겠습니다. 





1. 클릭률이 제일 높은 키워드 

'패키지박스인쇄'

그 뒤로 케이스패키지, 패키지견적

제품포장패키지 등 주문성 흔적이 있었습니다. 



2. 클릭 수가 제일 높은 키워드 

'선물상자' 

그 뒤로 단상자제작, 패키지제작, 포장박스제작, 띠지제작 등의 키워드가 클릭수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개선 방향으로는 으로는 노출 수와 클릭 수가 많이 높지 않은 점과 

키워드 중 실제 검색할만한 고객의 상황을 추가하여 유입을 늘리려고 합니다. 


우선 현재 노출 지면의 경우에는




네이버 검색 포털에 검색 결과에만 노출이 되는 설정이고, PC/MO 구분하여 그룹핑하지도 않았습니다. 


 파트너 매체까진 아니더라도 네이버 안에서의 콘텐츠 매체에 노출되는 그룹을 하나 만들어서 


추가 유입을 발생시킬 계획입니다. 


(콘텐츠 매체 예시-지식IN)

(콘텐츠 매체 예시-네이버카페)



추가로 너무 제품 위주의 키워드들만 있고 


실제로 검색유저의 니즈가 담겨 있는 키워드가 없는 점을 발견하여 


'결혼식 답례품 포장', '박람회답례품포장'


실제로 강한 니즈를 가지고 검색하는 키워드에 고순위 입찰을 진행하여 


기존 키워드 외 추가 서브 키워드로 유입 늘리려고 합니다. 


추가로 문의를 접수하는 고객이 광고유입 인원일 경우 파악이 안되고 있던 상황입니다. 


문의가 제일 많이 오는 견적문의 페이지에 전달하기 버튼에 NA 로그분석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성과를 측정하여 다음 시간에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DB업종 중 패키지 주문제작 업체에 대해서 개선 방향을 알아봤습니다. 



계정의 상태와 효율 개선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네임카드를 통해서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키워드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 분석과 시장 이해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자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어야, 키워드 전략을 구축할 때 가장 중요한 메인키워드를 분류하고
그에 따른 세부키워드 전략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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