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원으로 해결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비결 (ft.해시태그) #2
안녕하세요 컨설팅 2팀 마케터 임민호입니다.
지난 번에 0원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 하는 비결, 해시태그 전략 1편을 둘러봤었는데요. 이제 그 1편을 심화하기 위해 해시태그를 노출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왔습니다!
첫째, 릴스
릴스가 요즘 대세인 건 아시죠? 그만큼 인스타에서 릴스의 노출지면을 늘리고 있어요. 매우 많이~
원래 있던 최근 게시물 탭도 없어지고 릴스탭이 생겼고요. 어쨌든 기본게시물이 아직은 릴스보단 많이 올라오는 현황이라
릴스가 상대적으로 메가 해시태그를 써도 노출될 확률이 더 높아요.
둘째, 계정 이름에 메가 해시태그 삽입
탐색 탭에 '인천카페'를 검색하면 이렇게 계정들이 뜨죠? 이 계쩡들을 이름에 넣어서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레벨이 낮아도 적용해 볼 수 있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엄청 많은 해시태그를 이름에 우겨넣는 걸 추천드리진않습니다.
노출도 중요하지만 노출 후 클릭도 중요하잖아요? 근데 가게명이나 브랜드네임도 명확하지 않고, 심지어 너무 길어서 점점점 표시가 보인다면
사람들은 그 이름을 읽고 싶어하지 않을거고, 그럼 아무도 안 눌러볼 거에요. 노출에만 초점 두지 마세요.
셋째, 단독 해시태그 만들기
메가해시태그+브랜드네임을 합치거나 그것에서 응용한 단독해시태그를 게시물마다 쓰는거에요.
예를 들어 사진에서도 에듀히어로 업체명과 메가 해시태그인 서포터즈를 합쳤죠.
노출이 많이 되는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런 단독 해시태그를 많이 쌓아두면 태그 검색 란 리스트에 노출이 될 확률이 생기고,
이 태그는 게시물 수가 많이 쌓이면 노출이 될 확률이 높아서, 레벨과 상관없이 노출 가능성이 생깁니다.
네 이렇게 1편 해시태그를 구성하는 법과 2편 해시태그로 노출시키는 법으로 무자본 0원으로 해결하는 마케팅 비결을 정리해봤습니다.
사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있어서 무자본으로 한계가 있을 수 있다는 건 사실이에요. 그러나 손해 없는 장사이기에 갈 수 있는 부분까지 닿아봐야죠
저 또한 그런 광고주님들을 응원하며 막히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요청하시는 도움도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꿀팁들 많이 알려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