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율의 목적과 과제

작성자 김윤중
작성일 2023.01.18
조회수 684

이커머스 마케팅 가장 중요한 KPI가 뭘까요? 그건 바로 전환율입니다.



전환율은 자사몰의 웹 사이트나 광고의 랜딩페이지를 방문한 후 제품을 구매한 방문자 수의 비율을 뜻합니다.

소비자가 니즈에 맞는 광고를 통해 랜딩페이지를 방문하게 되고, 니즈에 맞는 상품을 발견해 머무르게 되면 고민을 할 것이며

그 고민을 결국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는 과정이 됩니다. 이 수가 높아질수록 구매 매출이 증대할테니 전환율은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커머스에서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갖고 전환율을 모니터링 합니다.







여러가지 도구들을 이용하여 전환율을 추적한 결과 전환율을 높여야 한다는 결정을 했다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인력과 예산을 투자해서 힘들게 고객을 유입시켰는데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의미있는 유입과 투자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구매 전환율을 꼼꼼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한다면 효율적인 사업과 광고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구체적인 KPI 전략 수립을 목표로 하시면 제게 문의주세요. 효율적인 컨설팅 도와드립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