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이 도대체 뭔데!

작성자 박재현
작성일 2023.01.18
조회수 4797

퍼포먼스 마케팅,, 너무 익숙한 단어죠,,

아마 마케팅에 관심이 아주~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다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러면 퍼포먼스 마케팅이 뭐냐는 질문에 바로 대답 가능하신분 있으실까요?


온라인 시장 과열되면서 자연스럽게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장의 빈틈을 공략 하는 것이 중요해 졌습니다.

시장의 흐름이 어떤지, 어떤 트랜드가 대세인지, 어떤 USP가 시장의 주를 이루는지,,

이 모든 것을이 데이터 분석에서 시작 한다는 사실!


그래서 제가 직접!

현 아샤그룹의 대표이자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자자 이은영 대표님과 인터뷰를 했습니다!

온라인 시장의 모~든 변천사를 직접 경험하신 이은영 대표님의 시야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은 어떤 의미로 비추어 질까요? 

총 15개의 질문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질문을 추려 왔습니다! 

저와함께 알아보시죠!




▼ 관련 URL : https://inside.ampm.co.kr/ae-pjh970526/


Q.1 책을 읽고 이 질문을 안 할수가 없었습니다. 온라인 시장의 특징은 무엇인가?

이은영 대표님은 2015년 이후 시장이 과열되면서 1. 주도권의 변화 2. 방식의 변화를 이야기 하셨습니다. 

저 또한 시장의 변천사를 직접 경험하지는 않았지만,

성장을 지켜보며 배워온 결과 대표님의 의견에 동의 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온라인 시장은 이러한 변화에서 파생된 시장이며,

편리함 이라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성장 하였다고 생각 합니다.

*여러분의 온라인 시장에 대한 의견은 어떤가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 관련 URL : https://inside.ampm.co.kr/ae-pjh970526/


Q.3 SNS 시장에서 어떠한 형태의  USP가 대세? 앞으로의 전망은?

USP는 Unique Selling Point의 약자 입니다.

광고에 대한 가이드 라인이 미약했을 당시 B&F 형태의 과장 광고 가 즐비하였고,

피상적인 광고에만 집중 하다보면 결국  브랜드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되어

이은영 대표님은 브랜드만의 USP발굴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저 또한 USP는 SA, DA모두 관계없이 중요한 소구점 이라고 생각하며,

마케팅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USP에 대한 의견이 있으신가요? 댓글로 공유주세요!*


▼ 관련 URL : https://inside.ampm.co.kr/ae-pjh970526/


Q. 6 앞으로 SNS  광고의 영향력은 어떻게 될 것인가? 

이은영 대표님은 SNS 광고의 미래를 예측할 때

2008년 첫 스마트폰 보급이 시작되던 때를 기점으로 설명을 시작하셨습니다.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트위터가 성장 하였고,

기술의 발전으로 SNS가 시장을 점유 하더니,

데이터망이 안정화 되면서 영상 콘텐츠의 소비가 증가 하였고,

유튜브가 성장 하였다고 말씀 하였습니다.

이처럼 기술적인 한계를 극복하여 시장의 주축이 이동 하였으나,

현재의 시점은 다르다고 관측 하였는데,

앞으로는 기술의 발전 보다 콘텐츠를 중심으로 보다 빠르게 성장 할 것이며,

사람들이 몰리는 곳 그 곳이 시장의 중심이 될 것이다. 라고 예측 하셨습니다.

저도 틱톡의 성장을 인식한 기존 시장의 강자 인스타, 유튜브의 빠른 변화를 지켜보며

시장은 언제든지 뒤집힐 수 있겠다고 생각 하였습니다.

틱톡이 미국의 규제를 받으면서 잠시 주춤하는 사이 SNS 시장의 변화가 나타날까요? 

*여러분의 의견을 댓글로 공유 주세요! *


자! 오늘은 이은영 대표님과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시장을 분석하는 냉철한 능력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여러분들은 이러한 통찰력이 있으신가요? 저는 아직 많이 노력 해야할 것 같습니다 xp
다음은 더욱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댓글

4

음식나무2023.01.18 16:10
좋은 영상인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박재현 마케터2023.01.18 16:33
감사합니다 :)
더원마케터2023.01.18 16:14
틱톡이 미국규제를 받아도 이미 유저가 틱톡에 많이 몰려있고 플랫폼에 익숙해진 상태라 크게 변화되는 건 없을 것 같네요~
박재현 마케터2023.01.18 16:39
유저가 많이 몰려있다는 점, 주 이용 고객층이 젊은점 두가지는 틱톡을 높이 평가하는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SNS, 유튜브, 싸이월드 등 앞서 시장을 점유했던 업체들이 후 순위로 밀려난 역사를 본다면 틱톡 역시 단순한 트래픽 양으로만 시장을 영위할 수 있다고 말씀 드리긴 어려울것 같네요! 광고 적인 측면으로 봐도, 현재 시장의 자본 흐름을 주도하는 3050 층을 틱톡이 소화하기 어려운 점 또한 장기적인 성장으로 이어질 수 없다고 판단하는 이유 중 하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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