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왜 해야 할까요?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2.08
조회수 70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본부 4팀 안주희 대리입니다.



SNS 마케팅은왜 해야할까요? 다들 하니까 나도 한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하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그 이유를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SNS공간은 
많은 유저가 사용하는 플랫폼이며 소비자에게 쉽게 노출 할수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입니다.

수많은 피드가 업로드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피드를 노출시킬수 있으며

다른 매체들도 타겟층을 노릴수 있지만
SNS 마케팅의 경우에도 시간대, 지역, 성별, 연령대 등 타겟층을 특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타겟층은 어떻게 나눌까요? 

SNS 광고에서 타깃은 크게 세 가지로 핵심 타겟,  맞춤 타겟, 유사 타겟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핵심 타겟

성별, 연령, 관심사, 행동 패턴 등의 특징을 가진 유저 특성 별로 타겟팅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맞춤 타겟

기본적인 핵심 타깃 이외에도 광고주의 비즈니스와 관련이 있는 (관련키워드,관련상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맞춤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유사 타겟

자사에서 확보한 맞춤 타깃과 유사한 특징과 행동 패턴을 가진 유저들로 

상대적으로  모수가 적을 수밖에 없는 맞춤 타깃을 보다  확장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SNS 광고는 각각의 광고 소재 별 효율을 꾸준히 분석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서 지금 진행하고 있는 광고들의 문제점을 파악하며

문제를 개선하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페이스북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메타픽셀 기능을 활용해서

고객들의 장바구니 담기,구매 같은 특정 행동을 한 유저(고객)들의 활동 기록을 지속적으로 수집가능하고,

이러한 픽셀을 활용하여 해당 유저(고객)들에게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는  '리타겟팅' 광고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수많은 업체에서 SNS 광고를 통하여 고객들을 확보하고 (광고 효율을 높이는데) 높은 효율을 달성하고 있는 만큼
 
온라인 광고에 있어서 SNS 광고는 필수라는 점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의 매체는 아주 다양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 또한 무궁무진합니다. 

그 중에서도 광고주 님과 맞는 방식을 충분한 상담 후 집행하셔야

훨씬 나아진 결과 값으로 마케팅을 이끌 수 있다는 점★ 꼭! 확인해주시고 

마케팅 문의 사항 있으시면 아래의 번호로 연락 주시거나 댓글 남겨주세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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