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키워드 삽입) 검색한 키워드 별로 노출되는 키워드 삽입!

작성자 이주형
작성일 2023.02.08
조회수 587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이주형 대리 입니다.


오늘은 검색광고에 대해서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기본적으로 네이버 검색광고는 다들 사용하시고 계실 것 같아요!


무려 3000만명 이상이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으며 검색을 하기에 매우 용의한 매체이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네이버 검색광고의 경우 다양한 전략,전술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재밌는 사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네이버에 검색을 하실 때 어떻게 검색을 하시나요?


예를 들어 '향수'키워드로 검색을 해본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남자 향수' , '여자 향수' , '냄새 좋은 향수' , '깔끔한 향수' 등등 다양한 키워드들이 나올 가능성이 있죠.


그럼 우리는 소비자들이 검색을 할만한 키워드들을 데이터로 파악 또는 예상하고 키워드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소재를 등록하죠!


그럼 노출이 될 때 다음과 같이 노출이 될 겁니다.


-제목) '향수계의 귀족 AMPM향수!'

-설명) '깔끔한 향이나는 AMPM향수, 온라인 공식몰에서 만나보세요'


위의 노출 예시와 더불어 확장소재인 이미지, 홍보문구, 가격, 추가제목 등등 다양한 확장소재도 등록하시겠죠.


그러나 위와 같은 형식의 노출 예시는 소비자들에게 와닿지 않습니다!


WHY?


예를 들어 우리가 '남자 향수' 키워드로 검색을 하여 파워링크에 노출이 되었다고 가정해봅시다.


A예시)  '향수계의 귀족 AMPM향수!'
B예시)  '남자 향수의 표본, AMPM향수!'


어느 예시가 더 와닿으시나요? 저는 제가 검색을 했는 '남자 향수'와 가장 유사한 B예시가 더 와닿습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그럴거라고 생각이들어요! 실제로도 노출되는 타이틀과 검색하는 키워드의 유사함이 높을 수록 클릭률이 높아집니다.


그럼 정말 많은 키워드 사이에서 어떻게 노출되는 타이틀과 유사도를 높일 수 있을까요?


소재 앞 '{keyword : OOO}'를 넣어 키워드를 삽입하는 겁니다.



이처럼 키워드 삽입을 사용하시면 사람들이 특정 키워드를 쳤을 때 노출되는 소재를


우리가 원하는 대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응용한다면


그룹을 메인 / 세부 / 확장 키워드로 그룹단을 나누고


메인 / 세부 / 확장의 소재 중에서도 소재 별로 2차 그룹을 나눌 수 있는거죠.


메인 키워드 그룹 내 남자,여자,성능,특정제품이름 등등등


우리가 원하는데로 소재를 노출 시킬 수 있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전략을 사용하신다면 일반적으로 소재를 등록한 타 업체보다 클릭률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겠죠? :)



오늘은 키워드 삽입에 관련하여 말씀을 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주형드림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