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운영시 해야할 점!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9.11
조회수 295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

황준호AE 입니다:)


오늘은 메타  꿀팁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1. 계정 구조를 단순화하고 광고 소재를 하나의 중앙 캠페인에 배치할 것


메타는 "광고주가 플랫폼에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면, 캠페인은 학습 단계를 거치게 되, 이 단계에서 메타의 게재 시스템은 광고에 가장 적합한 잠재고객과 게재 위치를 탐색합니다. 광고주가 광고 투자에 대한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AI에 지속적으로 투자함에 따라, 더 많은 정보를 입력할수록 AI가 제안하는 추천이 계속 개선될 수 있도록 계정을 단순화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라고 밝혔습니다.



2. 자동화 도구를 사용, 캠페인 자동화


저희는 메타의 어드밴티지 제품군을 통해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이나 광고의 오디언스, 크리에이티브 및 게재 위치 등의 도구를 통해 전체 설정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광고주와 마케터들은 메타의 자동화 도구를 통해 향상된 반응을 경험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함으로써 메타의 시스템은 식별된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더 많은 용량을 확보하는 동시에 AI 시스템의 전반적인 학습과 개발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전환 API 사용


메타는 광고주들이 자체 데이터로 플랫폼 내 캠페인을 보강하기 위해 전환 API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는 전환 API를 사용하여 마케팅 데이터와 메타를 직접 연결하여 캠페인 성과 및 측정을 개선할 수 있다. "라고 메타에서 말을 하고 있는데요. 즉, 메타 시스템으로 유입되는 데이터는 줄어들고 있지만,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야 하며, 전환 API는 이러한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입니다.



4. 전환 상승도, A/B 테스트 및 마케팅 믹스 모델링으로 캠페인 측정


메타는 광고주에게 전환 상승도를 사용하여 성과를 측정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메타는 광고의 점진적인 영향력 측정, 결과의 가치를 정량화하기 위한 마케팅 믹스 모델링, 다양한 전략의 효과를 비교하기 위한 A/B 테스트에 전환 상승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하고 있는데요. 제가 캠페인을 진행 할 때에도 소재에 따라 혹은 문구, 타겟별로 항상 A/B테스트는 꼭 하는 편입니다. 



5. 오디언스에 따라 크리에이티브 차별화


광고주가 특정 오디언스에게 보다 관련성 높은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메타는 크리에이티브 요소의 다양한 반복을 만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소재의 변형이 중요하다는 말인데요, 즉 마케터는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개선함으로써 다양한 고객 니즈나 관심사에 공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메시지로 타겟팅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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