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높은 메타 소재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 걸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CTR 높은 메타 소재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메타 소재의 종류에 대해 먼저 알아야겠죠?
- 단일이미지나 영상
- 슬라이드(2개 이상의 이미지)
- 컬렉션형(1개의 메인 이미지와 하단에 3개의 이미지가 뜨는 것)
요즘 메타 소재의 트렌드를 말씀드리자면,
이미지보다는 영상 소재를 활용하고 영상소재 중에서도 '숏폼'을 주로 활용합니다.
커뮤니티형으로 자연스럽게 하기도 하고 마치 인스타그램 스토리처럼 꾸미기도 하죠
문답형으로도 진행이 되어 광고소재가 sns속에 잘 녹아들도록 세팅하고
영상과 배너를 분할하거나 gif 형식으로 소재의 몰입도를 증대시킵니다.
그렇다면 ctr이 높은 배너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 카피라이트/텍스트의 중요성 - TPO(시간/공간/상황) > 공감을 일으킬 수 있는 문구
- 소재 내 이미지나 텍스트 배치의 중요성 : 소비자의 시각에 따라 Z자로 배치가 필요하며
1 - 가장 중요한 내용 2
3 4
- 리스크 제거, 궁금증 유발
리스크 제거 : 천명이 구매한 ~ 틴트, 유튜버 리뷰, 평점과 인증
궁금증 유발 : 절대 ~하지마세요. ~하는 분들 구매하지마세요
- 성별과 연령대 활용 : 20대 여성 주목
해당 참고하여 소재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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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R 잘나오는 메타 소재가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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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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