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가 잘 돌아가고 있다는 착각하지마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그 중 파워링크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파워링크 광고를 할 때 신경써야 할 부분 3가지에 대해 공유드리겠습니다
1. 확장소재
확장소재는 대략 15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PC에서만 가능한 확장소재, MO에서만 가능한 확장소재,
둘 다 에서 사용 가능한 확장소재 이렇게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이미지에서는 둘 다 에서 사용가능한 확장소재들을 확인 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위에 사진은 파워 링크 광고의 좋은 예에 속하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는 확장 소재를 얼마나 추가하느냐에 따라서 광고지면을 넓게 쓸 수 있는지가 결정되기 때문에
사소하더라도 꼭 신경쓰셔서 세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 주기적인 키워드와 소재 변경
확장소재를 잘 활용하여 넓은 지면을 확보했다 하더라도
이벤트/프로모션이나 업종의 시즌성 등에 따라서 키워드와 문구를 주기적으로 바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일 똑같은 글과 사진이 걸려있는 광고는 넓은 지면을 잘 활용한 광고라고 하더라도
'방치된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즌과 프로모션 등을 키워드와 문구로 잘 활용하셔야
노출과 클릭수를 높이고 효율적인 광고 성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3. A/B테스트
소재(이미지)를 신경써서 제작했다 하더라도 실제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이미지가 맞는지 검증을 하셔야 합니다
A/B테스트는 같은 광고에 이미지를 두 개 넣고 어떤 소재가 클릭을 유도했는지 데이터로 확인하는 시스템입니다
꼭 테스트를 통해서 어떤 이미지가 유입이 높았는지 확인 하셔서
효과적인 소재의 노출을 높여 전환을 이뤄내시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 추가 궁금하신 점이나 매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계시다면 아래 번호와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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