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skip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본부 4팀 안주희 대리입니다.
유튜브 광고 중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광고,
저희가 일상생활 유튜브에서 가장 흔하게 봐왔던 봤던 광고의 유형.
오늘은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는 유튜브 영상 내에서 원하는 콘텐츠가 재생되기 이전이나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인데요. 영상을 보는데 귀찮게 했던... 자주 봤던 화면이죠?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는 대표적인 경매형 광고인데요. 경매형 광고란 무엇일까요?
시청자가 광고에 반응한 경우에만 광고비가 과금되며
광고 조회수가 유튜브 채널에 반영되는 '조회 목적' 을 가진 광고입니다.
인스트림 광고 방식은 두 가지의 광고 종류로 나뉩니다.
광고 노출 후 5초 뒤에 건너뛸 수 있는 Skip 인스트림 과 15초 강제시청, 건너뛸 수 없는 Non Skip 인스트림 광고가 있습니다.
1. Skip 인스트림 광고
과금방식은 CPC (클릭 당 비용) & CPV (조회수 당 비용) 방식입니다.
Skip 인스트림 광고는 클릭했을 때 또는 해당 광고를 Skip없이 15초 또는 30초 이상 시청 했을 때에 과금이 됩니다. ( 5초뒤에 '건너뛰기'로 광고 스킵)
-15초 광고 영상 : 15초 영상 전부 시청하면 차감
-30초 광고 영상 : 15초 이상 넘어가면 Skip을 눌러도 차감
-30초 이상 광고 영상 : 30초 이상 넘어가면 Skip을 눌러도 차감
2. Non Skip 인스트림
15초간 광고를 강제적으로 시청해야합니다! 'Skip이 불가능' 합니다.
과금방식은 CPM (광고 노출 당 비용)으로1,000회 노출했을 때 과금 되는 방식으로
클릭이 많이 발생이 되어도 클릭에 대해서 광고비가 과금되지 않는다 는 점 알고 계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인스트림 광고의 조회수 집계 기준은
1. 사용자가 11초에서 30초 길이의 광고를 전체 시청했을 경우
2. 사용자가 전체길이가 30초 이상인 광고를 30초 넘게 시청했을 경우를 기준으로 조회수를 집계합니다!
인스트림 광고의 평균 단가는 25~40원 으로 저렴한 광고에 속하고,
인스트림 광고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가장 기본이 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어떠한 상품, 용도 광고 목적으로
진행해도 될 광고이지만 해당상품과 관련된 맞춤 타겟팅을 해주셔야 큰 효과를 보실 수 있는 광고입니다!
영상길이가 너무 길 경우에는 광고 효과가 미비 하기때문에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를 시작하시기 전에
광고의 목적부터 먼저 체크 후 진행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의 포인트를 마지막으로 짚어보겠습니다.
Skip 인스트림의 경우 초반 5초 이내에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어야 하고
Non Skip 인스트림의 경우 15초동안 사람들이 집중해서 광고를 볼 수 있도록 이목을 끌게 하고 호기심을 주는것이 핵심입니다.
유튜브 광고 관련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거나 문의 사항 있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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